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79조 밀리언달러baby]






안녕하세요. 35기 79조 밀리언달러baby 입니다.


어느덧 중급반 강의도 3주차가 되었습니다.

이번주는 일적인 업무부터 개인적인 업무가 많아 강의와 독서의 시간이 생각만큼 확보가 되지 않아 조금 조급한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 조급해하지 않고 싶지만 혹시나 조모임전까지 끝내지 못하는건 아닌지 그런 생각이 불편하게 다가오기도 하더라고요. 월부 환경을 제 생활에 많이 반영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강의 듣기를 시작하자 저는 곧 몰입할 수 있었고, 단숨에 세 개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더 듣지 못했지만 시간이 좀 더 있었다면 네개 강의를 모두 들었을 것 같아요. (모든 강의를 한번에 듣지는 못하고 하루하루 나눠서 듣는편입니다)

너바나님이 투자 시간이 길었던 만큼, 멘토의 시간도 길었을 것을 유추 하게 될 정도로 알맞은 목소리 톤이 듣기에도 좋았고 또 뭔가 여유로운 느낌의 강의 태도, 알찬 내용등이 더 몰입으로 이끌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너무 부끄러워서 부동산 가는 것 조차 힘들었단 너바나님의 말을 믿을 수가 없을 정도 였습니다.


하락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진 현재 시장에 대해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 실제 투자자들이 적용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결국 필수 사용재인 집은 기본적으로 물가에 연동하기 때문에 가치 있는 부동산을 산다면 하락장에서도 결국은 우상향 한다 라는 문장은 제가 이방식의 투자를 마음먹고 이 강의를 듣는 동기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 문장은 이미 가슴속에 새겼습니다.


몇개의 책에서 보았던 언제나 설레이는 그 말 ”경제적자유“,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필요 한 것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셔서 어렵지만 현재 나에게 적용시켜야 할 것을 인덱스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에 먼저 집중 해 보려고 합니다. 독서를 통해 부동산 지식을 습득하고 생소한 단어들에 대해 익숙해지고 강의를 통해 좋은 동료들과 멘토를 만나 동기부여를 주고, 받고 이렇게 배운것들을 나중에 꼭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자세. 늘 생각하고 노력햐야 겠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와럽딘user-level-chip
24. 03. 02. 00:11

한주도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밀리언달러baby님 우린 몇시간 뒤에 봬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