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조모임 후기[열중 35기 독서하7ㅣ좋은날2조 월도프]

어느새 3주차 조모임이라니, 시간은 왜 이다지도 빠른 것일까요?

이번주는 모든 조원이 오프라인으로 모여 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서 읽었던 '원씽'과 '본깨적'은 좀 술술 읽힌 편이었는데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조금 어렵긴 했습니다.

강의 때 많이 들었던 얘기들이 꽉꽉 압축되어 들어 있으면서도 뭔가 학생시절에 보던 전공 서적 같이 약간 어렵게 느껴졌달까요? 그만큼 중요하고 필요한 이야기를 담아주셨기 때문이겠죠.


아무래도 책 내용이 월급쟁이로서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실전 투자의 이모저모까지

지금 강의를 들으며 투자자로 한발짝 나아가고 있는 저희들도 해나갈 일들이기에 서로의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며 자유로운 분위기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초심자가 많아서 발제문의 조금 심도 깊은 발제는 할 수 있는 선에서 이야기를 나누었고요!)


발제문1

열기 때 비전보드 작성해봤던 동료들과 비전보드를 다시 꺼내보며, 다시 써봐야겠다는 이야기 ㅋㅋㅋㅋ

내가 진짜로 원하는게 무엇인가, 원하는 길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가 다시 진지하게 써봐야겠다.


발제문2

1단계 밖에 잘 하는게 없는 것 같다며 다들 숙연해졌지만 ㅋㅋㅋ 절약에 대한 꿀팁을 서로 물어보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엥겔지수는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올해 최대치로 저축을 해서 꼭 생산자산을 사자! 돈이 돈을 벌게 만들자!


발제문3~6

임장 다니는 동료들의 경험을 같이 들어보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다음 강의 때나 열중 재강을 하게 된다면 이런 경험을 나도 더 나눠줄 수 있도록 그 동안 많은 경험을 쌓아가자!






댓글


user-avatar
지부user-level-chip
24. 03. 05. 13:19

3주차 조모임 공모주 스토리로 알차게 채워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행운에서 실력으로 나아가실 일 밖에 안남으셨네요 >.

user-avatar
앤디user-level-chip
24. 03. 05. 20:40

이번 조모임에서 월도프님 투자 얘기가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 다음 조모임에 뵐게요

엘도라도user-level-chip
24. 03. 05. 23:55

행운도 노력하는 자에게 찾아오는 대가로 알고 있어요 ㅎㅎ 성공하실 겁니다 월도프님! 엥겔지수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차차 낮추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