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3주차 너바나님의 수업을 듣고,
현재 부동산 시장은 하락장이지만, 지금껏 그래왔듯 거시적으로 보았을때는 우상향 할 것이며, 지금이 내가 보유한 투자금으로 기존보다는 조금 더 좋은 급지에서 살 수 있는 기회라는것을 배우며 앞으로의 액션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더 생각하게 되었다.
하락장에서 떨어졌다가 다시 전고점이상으로 올라가는 물건이 있는가 하면,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을수도 있는데 이럴땐 투자해야할까?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였다.
1 강남 1시간 이내의 서울 & 가수요가 적은 서울 외곽 아파트
ㄴ상승장에 많이 오른곳이 하락장에서는 많이 빠지고, 그런곳을 잘 매수했을때 수익 또한 크게 가져올 것.
결국 가치있는 부동산은 가격을 되찾아가고, 입지가 좋은 아파트가 가격이 먼저 오른다.
2 종전 최고가 대비 30% 하락한 아파트
3 전세가율 60% 이상의 아파트
4 저평가 아파트 (무릎 이하)
ㄴ당장은 투자금때문에 갭차이부터 보겠지만 결국은**갭보다는 가치가 오를곳을 사는게 중요하다.
이는 저가치가 아닌 저평가된 아파트를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 내가 가진 앞마당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아파트를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앞마당만 만드는데서 그치는것이 아니라 결국은 투자를 실행해야 시작이라는 것을 잊지말 것!
저평가 투자는 공포에 사는 투자와 같다.
안전과 자유는 공존할 수 없다.
안전지대 -> 성장 지대 -> 자유 지대로 넘어 가기위해서는 공포를 극복해야 next step으로 도약 가능하다.
투자를 시작할때, '완벽 주의' 보다는 '완료 주의'로 홈런보다는 안타를 치고 계속해서 경험을 쌓아 나아가야 한다.
짧게는 1년, 길게는 4년 안 빠르게 내 앞마당을 만들어 많이 만들어 가능한 많은 투자를 하는것을 목표로 두자.
댓글
리치미니님 여전히 열심히 월부생활중이시군요! 다음달서투기 가시는지 궁금하네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