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7기 35조 부놀]

24.03.03

안녕하세요 !! 지방투자 기초반 부놀입니다!!




4강을 마무리로 지방투자기초반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권유디님의 지방투자 핵심 남기기, 투자 프로세스,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의 비결과 F,G 의 지역을 알아 보았습니다.그리고 이제껏나온 중소도시들을 정리하는 시간과 새로운 중소도시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F,G의 지역을 듣다보니 제가 살면서 가본지역을 맞지만 투자적으로 바라본적은 처음인 증소도시였습니다. 그리하여 낯설기도하고 귀에 잘들오지 않는 경향도 있었지만 권유디님이 잘 설명해주셔서 이지역을 가기전에 꼭 참고하여 임장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F지역의 경우 하나의 독자적 도시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권유디 님이 설명해주시는 작은형!! 이 도시는 큰형도 있지만 작은형이기 때문에 혼자 이 지역은 날라갈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그 위상을 한번도 알게 되었고, G지역의 경우 큰형과 작은형들이 날아가야 같이 날아간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그런 위상을 가지고 있는 도시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F지역의 경우 다른 중소도시에 비해 광역시과 비슷한 흐름을 가지고 가고 있으며 그지역의 직장의 질과 그 구에서 가지고 있는 위상이 독자적이며 학군 또한 좋고 직주근접이 있는 중소도시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중소도시에 살고 있는 저로써는 직주근접 ..? 그렇게 까지 중요하지는 않는데 강조하는 이유가 멀까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사는 중소 도시에서는 30분 이내 어떤곳이든 자차로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F 지역의 권유디님의 말씀을 들어 보니 중요하다고 생각 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투자는 어디 까찌? 해야하며 구축까지 괜찮으며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복기를 통하여 조금더 자세하게 머리속에 남겨두며 다음 임장을 위해 필사하도록 노력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한 F지역에는 산내지역이라 중심부로 들어오기가 힘들고 교통이 불편하여 땅의 입지를 띈다고 하셨을때 광역시 같은 입지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G지역을 설명 하여주실때는 전형적 배드 타운의 띈 지역이고 직장의 질은 그리 높지 않으며 큰형과 작은형의 공급을 유심이 보라고 했을때 저런 지역의 중소도시도 있구나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기초반을 듣기전에 나 - 내가 살던곳과 다 비슷비슷하겠지? 지방기초반을 듣고 후 - 지역마다 이렇게 특색이 있고 좋아하는 환경 , 학군, 느낌 다 다르구나 ... 내가 잘못생각하고 있네.. 라는 생각이 머리 속에 꽉 느껴졌습니다. 저는 아직 앞마당도 많지 않는 초보자인데 당분간은 중소도시를 하나하나 나의 앞마당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7개 지역을 강의에서 소개 함으로써 너무 많은 건 아닌가.. 머리에 내가 들어올까 ..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다듣고 몰랐던 지역의 특색이나 지역, 투자순위 ,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한번에 7가지 지역을 바로 아는 건 어렵겠습지만 강의내용, 복습, 필사 등을 통하여 임장을 했을때는 어떤 관점으로 이지역을 바로 볼지 ,임장시 어떤것을 봐야하는지 등을 잘 알게 되고 이를 기반으로 24년 이내 1호기 투자를 할것을 굳게 다짐하였습니다.

댓글


부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