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기초반 1주차 강의 후기[10기92조 제이카페]

  • 24.03.09

1. 기회라는 생각

실거주자의 관점과 다르게, 투자자의 관점으로 볼 것. 하락장은 위협이 아니라 기회이다. 지금 서울은 매매 보합, 전세가가 1년사이 1억이상 오른곳 이 많다. 이럴때일수록 내가 어떻게 서울에 투자를하나 라고 생각하지 말고 시세트레킹을 하면서 좋은 곳에 기회가 있을지 계속 지켜봐야한다.

-시세트레킹


2.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

지금같은 하락장에서는 특히나 사람들이 거주하고싶어하지 않은 곳은 투자우선에서 제외하고 우선순위를 세워야한다. 급지는 참고만 하고 급지가 커트라인이 아니라 해당 구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인가 아닌가가 투자기준이 된다. 단지대 단지로 선호도를 파악한다.

-단지임장 할 때 가격매기기보다 단지끼리 비교하면서 더 좋은 것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 초점두기. 그리고 사람들이 안좋아할 것 같은 단지들은 과감히 소거해서 단지분석에서 제외하기. 다 하려다 중요한 것까지 못하지말고.


3. 선택의 근거를 가지고 준비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행동한다.

정해진 투자금만을 기준으로 보물찾기하다보면 오히려 투자처 찾기가 힘들다. 한 구씩 하나하나 알아가고, 두 개이상의 구에서 단지들의 가치를 비교하면 오히려 투자대상 찾기가 쉽다. 정석대로 하자.

-서울 앞마당 같은 급지 2개이상 만들어 단지끼리 비교할 수 있게 만들기. 서기 이번강의 들으면서 비교할 다음 앞마당 결정하기


4. 지금 내가 투자를 못하는 가장 큰 이유 파악하기

시세트레킹이 안되어 지역간 가치비교가 어려운 상태이다. 3월 한 달 지난 앞마당 시세트레킹을 하루 한 곳씩 정해서 틀 만들어놓자.


5. 내가 투자를 하는 이유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여유로운 마음으로 할 수 있고, 언제든 힘들면 떠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싶다. 지금 소득으로는 안정적인 노후가 보장되지 않으므로 내 노후를 편안히 보내기 위해 경제적 자유가 필요하다. 내가 해보고 싶었던 것들을 제약없이 마음껏 하고, 내가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댓글


제이카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