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서기반 11기 15조 폭죽과별] 1강 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을 듣게 된 이유(월부에 오게된 이유)


나의 부동산 지식은 월부를 알기 전과 후로 나뉜다.

2021년 결혼과 동시에 살고있던 시골동네 신축아파트 청약이 당첨되고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월부를 알게되었다. 그 당시 내마기를 듣다가, 내용이 어렵고 업무가 바쁘다는 핑계로 중도 포기했을때도 그랬고, 작년 12월 가벼운 마음으로 너바나님의 열기 강의를 들으면서도 투자공부와 임장이라는 단어는 나에게 생소하고 낯설었다.

한마디로 월부 강의를 제대로 듣기 전까지의 나는 부동산에 관해 '무지 그 자체'였다.


또한 나는 '서울에 집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부를 타고났거나, 운이 좋거나, 나와는 다른 대단한 재능을 타고난 사람들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 생엔 시골의 신축 아파트 청약이 당첨된 것만으로 만족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서울에 내 명의의 집을 산다는 건 한번도 상상해보지 못한 일이었다.


하지만 월부에서 3개월동안 공부하면서 내 생각이 틀렸음을 깨달았고, 누구나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금 모으며 준비하면 서울에도 투자를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

아직은 서울의 구별 위치나 지하철노선 등 기본적인 것 조차도 모르는게 많지만, 이번 서기를 들으며 서울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투자 관점과 방법, 마인드 등에 대한 정보를 쌓아 노후대비를 위해 투자 기초를 잘 쌓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1강 수강 후 느낀 점


무엇보다 서울 25개구에 대한 특징을 정리해 주셔서, 나에게 안성맞춤이었다.(초보자 입장에서)

그리고 현재 서울 시장에서 어떤 관점으로 투자를 준비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고,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서울 투자 의사결정을 위해 어떤 과정을 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자모님께서 친절하고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셔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궁금할 수 있는 세금적인 부분까지도 설명해주시고, 강의 마지막엔 나의 멘탈까지 잡아주셔서, 자모님 강의는 언제 들어도 자모님의 에너지를 받아가는 것 같아 만족하고 감사하다.

자모님 말씀대로 내가 월부에 오게 된 이유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이번 서기를 듣는 한 달동안 내가 월부에 온 본질은 투자공부가 아닌 '투자'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내 상황에 잘 맞춰 계획을 세우고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1강 BM 3가지


첫 째, 동작구 임보를 끝까지 완성하자. (완벽보다 완료!!)

==> 서기 한달 과정을 기한 내 잘 완료하자.

둘 째, 과정을 즐기자. (스트레스 노노!! 즐겁게 해야 오래할 수 있다!!)

==> 그러기 위해, 매일 최소 임보 3~4페이지씩 쓰자.

셋 째, 자모님께서 얘기해주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5단계'를 다시 고민해보고 실천하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