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임장하라 하니 하고 임보쓰라 하니 쓰고.....그러다 보면 이걸 왜 하는지 알겠지 했다.자료를 찾으면서 정보를 얻는 것 반 쓰면서도 이건 무슨 정보를 얻기 위한 건지 몰랐던 (호갱노노 그래프-단순히 전고점 보고 매전 갭차이 정보만 얻는 줄 알았던...)것이 반.... 그래프를 보면서 단지 선호도 차이를 유추해 볼 수도 조급한 마음을 다스리는 정보를 담고 있을줄 이야.....내가 하는 행동의 이유와 목적을 알지 못하면 무의미한 행동이 될 수도 있다. 나의 앞으로의 시간이 유의미한 시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늘 생각하고 행동하라!! 다짐해본다. 지식을 레버리지 할 수 있음에 다시 한번 감사한다.
보물찾기는 이제 그만!! 투자시기가 얼마나 열려있었는지 찾아보고 조급함을 버리자! 앞으로 트레킹할 단지를 정할때 구축 단지만 보지말자! 제일좋은 입지의 신축은 아닐지라도 덜 좋은 입지의 신축도 리스트에 넣을 것!! 투자할 기준점을 정해보자!! 앞마당끼리의 물건 비교도 연습해보자!!
내가 월부를 시작한 이유...거창한 이유는 아니였다. 괜찮은 직장 괜찮은 보수 그러나 순간 돌아보니 미래가 불안했고 내 닉네임이기도 한 나의 아이들에게 나보다 나은 삶을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이였다.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자' 다짐했지만 이대로 라면 아이들에게 부끄러워 질것만 같았던 절박함.. 고작 3개월만에 그 마음이 흐릿해 질때쯤 자모님 강의가 자극이 된다. 그렇고 그렇게 삶을 살다 가지말자!! 나의 부모가 그랬듯 나는 나보다 더 나은 출발선을 줘보자!! 나는 아이를 행복하게 살게 해줘야 할 의무가 있는 엄마다!! 잊지말자 부끄럽지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