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11기 마4구 한6뷰아파트가자 나는된다7] 1주차 강의후기

  • 24.03.14

역시 자모님 강의 말해 뭐해 최고~

첫 서기 떄 듣고 실전반 떄 자모님 뵙고 이번에 뵈니 좀 시간이 지난 것 같군요.

역시 똑부러지는 여장부 자모님의 강의 내용 언제나 처럼 좋고 , 강의 전달력도 좋고 진정성도 느껴지고 계속해서 강의를 위해 계속 공부하시는게 고스란히 매 강의에서 느껴집니다. 감사해요!!

서울에 1호기를 하고 싶은 마음에 잔금 가능한 절대가를 정하고 임장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뭔가 아쉬운 못난이들만

보는 느낌이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제가 원하는 성장가치투자는

"누가 봐도 살고 싶은 동네, 살고 싶은 아파트, 그 지역 내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에 투자하는 것" 임을 다시금 뼈에 새기고 갑니다.

  1. 가치 대비 저평가 된 거 맞아?
  2. 감당 가능해?
  3. 내 투자금으로 살 수 것에서 가장 좋은 것 맞아?

이 명불허전은 늘 들어도 가슴이 벅차는 건 덤..ㅋㅋ

현재는 가치, 가격이 뒤죽박죽인 시장이니

절대가 5-6억 못난이 아닌 9-10억 레벨도 용기내서 집중해서 봐라.

선호단지는 전세가 빨리 많이 올라서 추후 같은 투자금으로 드라마틱하게 최종 수익이 다를 수 있다.

입지 좋고 연식 좋은 아파트부터 접근해라!를 보며 4군만이 아닌 내게 같은 투자금으로 기회가 허락할 수 있으니 2~3군까지도 눈에 불을 켜고 찾겠습니다.

그동안 랜드마크는 내 물건이 아니라 매임도 안했는데 이젠 꼭 할 거에요 !!!!

무조건 신축이라고, 역세권이라는 이유만으로 매수할 게 아닌 가격, 가치 모두 보고

하급지 신축 vs 상급지 구축의 딜레마에 빠지지 않고 단지 대 단지로 비교하고

같은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더 좋은 단지가 없는 지 꼭 비교평가를 해야하니 부지런히 앞마당 만드렵니다.

내가 이 투자를 했을 떄 나에게 벌어질 일이 무엇인 지 알고 그럼에도 싸게 샀고 감당 가능하니 보유하며 기다리면 반드시 볕들 날이 온다! 를 믿고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전세가율 높았던 시기, 그 기간이 얼마나 되었는지 단순히 오른다 내린다가 아닌 아파트 별 특징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상승시작점/전고점/하락전저점에서 상승장까지의 상승률폭 아실 그래프 적용까지 해서

이번 비교평가 1등 뽑기 조금 더 촘촘히 뽑아보려구요.

이번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건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아서 전세가가 오르지 않을 단지는 투자하지 마라. (서울 6억 이하 유리천장 꺠부수기)

천장 닫아 두지 마라. 현장은 더 싸게 살 수 있다.

3/6 vs 6/9

정 쫄리면 주전/전세 낀 매물로라도 후자를 선택하는 게(감당 가능하다면) 경제적 자유에 한 걸음 더 빠르게 갈 수 있지 않을까입니다.

자모님 다음 실전반에서 뵙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댓글


나는된다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