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기초반 2강 후기[서울투자 기초반 4기 75조 헤이즐넛바닐라]

지방과 다른 서울의 아파트 가격이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지방민으로서 서울에서 소액으로 투자할 아파트를 찾는다는 주제만으로도 수강전부터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2주차 강의를 정성껏 준비하시고, 열강해주신 주우이님! 많이 감사합니다.


강의를 들은 후 느낀 몇 가지를 적어보면,


먼저, 소액투자의 기회가 올 수 있는 곳의 특징들을 확인하고, 서울 소액투자에서 가치성장으로 나아가는 로드맵을 직접확인할 수 있어 의미있었습니다. 아직 수도권 동네와 아파트들이 어색한 저로서는 아파트 단지들과 그 주변지역들의 특징들에 대한 언급과 더불어 그 지역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지 못했는데, 차분하게 지도와 그래프를 적절히 사용해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 4,5급지의 선호단지와 가성비 단지의 매매와 전세의 흐름이 다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지금 서울 아파트 공부를 놓을 수 없다는 것을 크게 느끼기도 했습니다.


아직 서울의 25개구의 위치와 이름이 어색한 저로서는 4,5급지들이 가지는 특징들을 한번에 정리해주시고, 각 구별 대표 생활권들을 알려주셔서 강의 후에도 이를 임보와 임장에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생활권별 장단점을 파악해 생활권 순위를 정리해주시니 서울 4,5급지에서 무엇에 더 초점을 맞춰 봐야하는지 그 기준을 조금 더 채우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지난주 다녀왔던 동대문구 생활권을 나누고 이를 1주차 임보 과제에 녹여내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제가 보지 못했던 동대문구를 들을 수 있어서 이번주 단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또, 4급지와 5급지 지역의 핵심 키워드들을 표로 정리해주셔서 그걸 머릿속에 뽝~ 넣고 이번 강의를 꼭 마무리 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4급지와 5급지의 전세가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들을 그래프와 함께 설명해주셔서 앞으로 어떻게 전세가율을 바라보며 기다릴지 생각해보기도 했습니다. 또, 임장을 하며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 흐름을 파악해 적시에 나도 투자할 수 있는 그런 미래를 머릿속에 꿈꾸며 흐뭇해지기도 했습니다 ㅎㅎ


강의 내용 중 가장 좋았던 부분은 동대문구내에서 비교평가를 해나가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던 점입니다.

한번 다녀와봤던 동네이기에 나라면 어느 단지를 선택할지 강의를 잠깐 멈추고 투자자 회로를 돌려보고 주우님의 생각과 맞춰보며 저의 부족한(?) 부분도 체크할 수 있었네요. 또, 항상 1등 뽑기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어떻게 1등뽑기에 다가가는지 간접적으로 설명해주신 것이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역내를 넘어 지역간 비교평가하는 방법들도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선택이 아니더라도 최선의 선택을 위해 비교평가가 필수적임을 또 한번 느끼고 가네요~


마지막으로 주우이님의 2급지 투자사례를 보며 저 역시 언젠가 서울에 등기치겠다는 꿈을 안고 강의를 끝까지 들었네요.


서울은 아직 투자할 것도 아닌데, 강의를 들어야하는가 의심하며 수강을 뒤로 미뤘었지만, 가까운 미래를 위해 지금 노력하지 않으면 또 좋은 시기를 놓칠 것이라는 꺠달음을 얻고 갑니다. 이번주도 힘차게 현장으로 나가봐야겠다는 자극이 되네요^ㅡ^



BM

  1.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임장, 임보, 비교평가연습)
  2. 관심 단지에 대한 꾸준한 시세트레킹이 필요하다.
  3. 빌라가 많은 낙후된 지역을 보고 좋아질 상상을 해보자.
  4. 최선을 다해 선택하고, 선택한 결과가 좋든 나쁘든 그 다음의 선택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집중하자.
  5. 경험을 쌓으며 끝까지 살아남자.



댓글


어썸밍밍user-level-chip
23. 09. 13. 19:43

강의 후기 깔끔하게 정리 잘해주셨습니당~🤗👍👍

브롬톤user-level-chip
23. 09. 13. 20:11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한줄명언]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이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자신이 할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두 사람 다 옳습니다. 왜냐하면? 생각하는 대로 되기 때문입니다 -헨리 포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