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월부닷컴 수요일 to do list "책 1권 읽고, 후기 쓰기>
작은 습관의 힘이 조금 더 나아지는 내 자신으로 도약되기를 바라며 이번주에는 "원씽" 책을 읽고,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점을 생각해보았다.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 09. 13
4. 총점 (10점 만점): 8점/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8장. 균형잡힌 삶이란 거짓말이다.
# 불균형 # 성공적인 삶을 만드는 요소
많은 사람들이 “내 삶에 균형이 필요해.”라고 한탄한다. 균형 잡힌 삶에 대한 말을 자주 듣다보니 그것이 우리가 반드시 추구해야할 목표라고 자동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그렇지 않다.
목적의식, 삶의 의미, 중요성, 이런 것들 이야말로 성공적인 삶을 만드는 요소이다.
이것들을 추구 하다보면 당연히 불균형한 삶을 살게 될 가능성이 높다.
한 가지 일에 시간을 쏟는 다는 것은 자연히 다른 일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인다는 뜻이다. 그러니 균형은 불가능해질 수 밖에 없다.
-> 그렇다. 저자가 말하듯이 “균형잡힌 삶이란 거짓말”이다.
본업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본업만큼 보다도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 않다. 성공하려면 임계점을 넘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데, 또 그 와중에 균형잡힌 삶을 원하고 있다. 참으로 모순이 아닐 수 없다.
나는 왜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마음 한 구석에는 균형잡힌 삶을 원해” 라고 외치고 있는 것일까? 성공은 하고 싶은데, 그 나이때에 누릴 수 있는 시간도 놓치고 싶지는 않기 때문이다.
#일과 삶의 균형 # 기적은 극단에서
‘균형잡힌 삶을 추구한다는 것은 어떤 것도 극단을 추구하지 않는 다’ 라는 뜻이다.
균형이 곧 중도라고 생각한다면 불균형은 곧 중도에서 멀어지는 것을 뜻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중도적인 삶을 살때는 어떤 일에든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힘들어지는 문제가 생기는데, 모든 일에 관심을 쏟으려 하다보면 그 모든 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하는 일이 하나도 없게 된다.
-> 저자는 중도적인 삶을 살아도 괜찮은 때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니 선택하라고 제안한다. 언제 중도를 택하고 언제 극단을 달려야 하는지 아는 것이 본질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사는 방식이다.
본업과 내 여가 생활, 그리고 자기계발 사이에서 균형이 무너질까봐 딜레마에 빠졌었는데 애시당초 균형 추구라는 것은 없다는 것이다.
기적은 바로 극단에서 일어나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극단을 달려야할 시기가 필요하다
#중심잡기가 중요하다# 받아들임 # 치밀한 중심잡기 실현
중도를 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극단적으로 달려가는 것 역시 늘 관리하기 힘들다는 문제가 있다. 삶과 일 모두에서 해야할 일들이 너무 많다고 느끼면 또 한번 “나에게 왜 내 삶이 없는 거야!”라고 외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삶에서 ‘균형’이 무너지지 않을까 덜컥 겁부터 내고 물러설순 없지 않은가?
-> 저자는 균형이란 말 대신 “중심을 잡아보라” 고 한다.
중심을 잡는 것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일과 개인적인 삶 사이에서 중심을 잡는 것과 각각의 시간 속에서 중심을 잡는 것이다.
핵심은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 무엇이 중요한지 선택하고, 성취한 다음 다른 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악화되지 않도록 가끔씩 중심을 잡아 주면 된다.
개인적인 삶에서는 “안다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알고, 가족과 친구를 알고, 자신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알아야 한다.
직업적인 삶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불균형 상태를 유지해야 할지도 모르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개인 적인 삶에서는 버리는 것이 없도록 치밀한 중심잡를 실현해나가야 겠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원씽 책은 버리고, 선택하고, 원씽 하나에 집중하라고 한다. 그리고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으니 개인적인 삶에서 소중한 것들을 잘 알아차리고, "치밀하게 중심잡기"를 실현하라고 한다.
1. 책을 읽고 난 뒤 자기 계발을 위한 시간을 집중적으로 하지 않고 틈틈이 해왔다는 것을 반성하게 되었다. 하루에 2시간씩 부동산 공부와 독서는 필수적으로 실행할 것이다.
2. 일과 투자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었던 마음은 욕심이다.
어느 특정 기간동안에는 본업과 투자 공부 사이에 불균형이 일어나야 하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자.
물론 본업을 소홀히 할 순 없지만, 지금 정해놓은 특정 기간 동안에는 투자 공부에 시간을 쏟아 붓자. 지금은 함께 할 동료들이 있지만, 언제가는 갈고 닦은 실력으로 다들 독립하지 않겠는가!
3. 내가 먹는 것이 곧 나 자신이다. 건강한 식단으로 잘 챙겨먹고, 가까운 가족들에게 잘 해야겠다. 또한 친구들은 안부 연락도 하면서 내적인 안정감도 챙기는 “내가 먼저 조금더 다가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Daily Ritual 외치고 난 후 부동산 공부 + 독서 2시간 공부 마음 속 다짐 외치고 하루 시작하기
2. 수요일, 일요일은 무조건 부동산 강의 필사와 독서 정리하기
3. 건강 챙기고, 내면적으로도 안정감을 찾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다정하게 먼저 연락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17) 크게 생각하는 것은 곧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생각하는 것이다. 이 개념을 받아들이면 큰 것을 다르게 바라볼 수 있게 된다.
커다란 성공의 발판이 되는 행동은 큰 생각에서 비롯된다.
댓글
🔥진정한 부자의 그릇을 키우는 독서 🌟행동하기 위한 첫 단추 🚩독서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모든 신체적, 정신적 한계가 진짜가 아니라는 것을. 내게 너무 일찍 포기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불가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는 한 모든 용기와 강인함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쥐어짜내야 한다는 것을.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데이비드 고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