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수희] 부의 추월차선 독서후기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부의 추월차선(엠제이 드마코)

저자 및 출판사 : 토트출판사

읽은날짜 : 2022/6/6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추월차선 #자유 #생산자의삶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또한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된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득한 것이다. 그는 지금 아름다운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살면서 자동차, 여행, 미식, 글쓰기, 피트니스, 람보르기니 동호회 활동 등 추월차선식 경제적 자유를 열정적으로 즐기며 살고 있다.


저서로는 『부의 추월차선』 외에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언스크립티드』가 있으며 『부의 추월차선-위대한 탈출』 한국어판이 출간 준비 중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새로운 공식을 제시해 큰 반향 불러일으킨 책

부자 되기 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꾼 〈부의 추월차선〉이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 속에 한국 출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이 책은 죽도록 일하며 수십 년 간 아끼고 모아서 휠체어에 탈 때쯤 부자 되는 40년짜리 플랜을 비웃으며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부자가 되어 은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추월차선’을 알고 난 뒤 부의 지도를 다시 그린 사람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은다.

“추월차선 법칙을 알게 된 뒤 나는 내가 돈에 쪼들리며 사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런 인생으로부터 벗어나기로 결심했다. 4년 후 나는 자산을 4배로 불릴 수 있었다.”

“이제 나는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님도, 운도 필요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만이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추월차선이 내게 그 지식을 주었다.”


휠체어 탄 백만장자는 부럽지 않다!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겨라!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다시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쉬는 당신,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부의 추월차선”으로 옮겨 타라!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1년만에 재독하며 느낀점. 부의 추월차선, 나는 인도로 걷지않는다는것을 알았는데 서행차선과 추월차선의 사이 어중간한곳을 걷고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하게 됨. 잘못된 선택의 연속으로 가난을 초래하지 않을 자신은 있지만 여전히 시간과 돈을 바꾸고 있다, 여기서 벗어나 추월차선으로 가야하는 필요성은 절감하고 있는데 그만큼의 노력은 하고 있는가? 돌아보게 됨. 생산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45

부자가 되는 길에는 희생이 따르며 이미 돈이 많은 사람이라도 해도 예외는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한다. 위험과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추월차선을 여행하는 과정에는 반드시 희생이 뒤따르며, 소수의 사람만이 그 과정을 견뎌낸다.


64

부의 3요소 : 부란 무엇인가?

부는 3F로 이루어진다. 가족family, 신체 fitness, 그리고 자유 freedom

부란 공동체적 삶이자 타인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다.

부는 곧 신체다. 건강, 활기, 열정, 그리고 끝없는 에너지가 곧 부다.

부는 곧 자유와 선택이다. 인생을 당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곳에서 살 수 있는 자유다.

무엇보다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자유다.


68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추월차선을 탄다는 것은 통제력을 갖는다는 것이다. 인도를 걷는 히치하이커로 산다는 것은 아무것도 통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113

서행차선은 이룰 수 없는 희망이다.

서행차선은 당신의 통제력을 약화시킨다.

해고되지 않으면 좋겠다! 주식이 오르면 좋겠다! 승진하면 좋겠다! 좋겠다!

미안하지만 희망사항은 계획이 될 수 없다.

-> 뼈맞는 부분 많았지만 이부분. 1년이라도 고용이 확정되면 좋겠다고 얼마나 바랬는가? 목매지 않았나, 과한 스트레스 받지 않았나?


162

부자는 자신을 만들어내고 주무른다.

부자들의 주요 부 증식 방법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 값어치 있고 통제 가능한 자산. 자산가치.

가치가 증가하는 자산을 사거나 판다.


194

돈을 따라가라! 규모 및 중요도 면에서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돈이 따라온다.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인생에 영향을 미칠수록 더 많은 부가 따라올 것이다.


206

가난의 주요 원인

잘못된 선택은 가난의 주요원인이다.

-> 다시 읽어도 참 아픈 구절이다. 선택의 결과, 가난을 초래한다.


가난해지기로 결정하는 사람은 없다. 단지 잘못된 결정이 모여 가난이라는 퍼즐을 천천히 맞춰나갈 뿐이다.


227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라

우리는 회의론자들이 하는 말을 듣지 말아야 한다. 비범한 부를 얻으려면 비범한 신념을 지녀야 한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의감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