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60조 화성주민]

2강은 1강 대비 실전 투자에 대한 강의라 강의 내내 무척 긴장되었습니다.

우선 지금껏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바깥에서 외벽만 알았다면 2강은 이제 무언가 새로운 곳의 문을 열고 들어온 것 같은 설렘과 두려움이 공존한 느낌입니다.

강의를 듣는 중 하나라도 놓칠까 신경을 써서 들었고 강의 내용중 통화량(M2)의 증가가 전세가를 올리고 전세가는 결국 매매가를 올린다는 설명과 과거자료를 예시를 들어주셔서 그 부분에 매우 놀랐습니다. 매번 떨어질지도 모르는다는 막연한 걱정으로 매매에 대해 매우 소극적이었던 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투자자란 '원칙에 따라 투자'를 한다는 너바나님의 말씀에 그 간에 부동산 전문가 및 경제 뉴스에서 현재를 평가하는 뉴스들에 마음을 조리고 했던 것에 나는 그저 투기꾼이 되려고 했었음에 반성이 됩니다.

강의를 듣기로 결심하고 1강 완강을 하고 현재까지 2강을 완강하는 시간까지 시간이 갈수록 빨리 투자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과 직장인 투자자 생활을 잘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계속 상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강의중 너바님이 말씀하신 이것저것 하려다가는 아무것도 못한다는 말씀이 매우 와 닿았습니다.




댓글


user-avatar
김안녕user-level-chip
24. 03. 17. 22:24

화성주민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 빨리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과 직장인으로서 해나갈 수 있을지 고민을 함께 하고 계시는군요!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너무 조급한 마음을 갖지 않고, 차근차근 해나가다보면 자연스럽게 투자도 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완강까지 들으시면서 빠이팅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