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린이에서 투자 고수 되는 법]
과거에 투자를 생각해보면 시장이 조용할때는 관심없다가 서서히 오를때 주저하고 확 오를때 사버렸던 기억들이 많습니다. 분명 안된다고 생각을 했음에도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투자는 농사꾼의 마음으로 농작물을 키우듯이 해야합니다. 장기간 응원할 수 있어야하며, 불황에 사서 호황때 팔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거는 하락장에서 얼마나 잘 버티는가 입니다. 한 분야에 지긋이 버텨서 손실 없는 투자를 하고 싶습니다.
[10년뒤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를 아파트 가치 판별법]
1.직장, 2. 교통, 3. 학군, 4.환경, 5.호재/악재, 6. 브랜드 총 6가지를 보고 가치를 판단해야합니다. 직장은 서울기준 강남, 중구, 여의도가 제일 밀집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의 기준점은 30분이내 도착 S등급, 1시간 이내 A등급..등등 생각하시면됩니다. 계산할 때는 현재 위치에서 해당 역까지 검색하면 됩니다.
또한 973개 본사중 서울 경기도가 60%이상 된다. 학군은 중학교 까지 보면 좋고, 중학교는 특목고, 자사고 입학 비율 보면된다.
환경은 공원, 백화점, 거주 연령(30~50대)면 좋다.
호재/악재는 지하철 뚤릴경우 3년이내 완공 + 확정인지 꼭 확인해야하고 에버라인의 경우 완공되고 집값 떨어짐
수요없으면 의미 없음. 추가로 GTX의 경우 삼성역이 지나는 구간이 뚫려야 의미있음
브랜드 : 강남, 서초, 한남 이 왕족이다.
[부동산 가격은 오를까 떨어질까]
1970년 비해 월소득 220배 상승 → 부동산 700배 상승은 당연한거다.
통화량은 물가에 직접 영향을 준다. 통화량이 나는 이유는 흑자가 세계 4위여서 돈이 자꾸 들어온다. 그러다보니 돈이 많으니 그만큼 인플레이션 효과가 일어날 수 밖에 없음
최근 집값이 살짝오른 이유는 임대차법 때문(22년은 2년 계약기간을 4년으로 바꾸면서 잠깐 오름)
전세가격과 비교해 보면 한해 오르면 다음해 내리는 구조임, 너무 많이 오르면 확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금리가 많이 오르면 돈이 많이 풀리지 않아서 매매가 잘 이루어 지지않음 결국 가격 하락함
올해 전망을 해보자면 금리는 하향될 예정(전세가 상승 영향) / 작년 많이 떨어짐(올해는 오를 가능성 많음)
[너바나의 투자기준]
투자의 리스트는 무엇인가 보면 가치투자인지 확인하고 20%의 수익률을 잡고 매물을 찾아보고 환금성을 위해 매도가 가능한지 꼭 확인하기
원칙이 있다면 1년에 한채씩 모으고 전세 추각금으로 이어서 매매를 한다. 이러한 내용을 보면서 안전한 투자가 될 수 있도록 정확히 분석하고 가치있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명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