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를 들었습니다.
정말 정신없이 흘러간 2주였는데,
아직 한 번 씩 밖에 강의를 듣지 못했네요
그리고, 모든 것이 아직 낯설고 여전히 익숙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우선, 소회를 남겨보자면
1강
1주차에 조금 대충 했던 비전보드를 제대로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내가 바라는 미래의 모습이 거창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노후자금을 계산해보니 아직 20년이라는 시간이 남았으니 어떻게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생을 바꾸는 방법' 비전보드 리뷰 편에서, 너바나님께서 모든 것을 다 가질 수 없다. 원씽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라서, 아무래도 월급이 정해지지 않다보니 늘 불안한데요. 그래서 한 가지에 몰입해 최고가 되는 부의 추월차선에 대해 조금 더 절실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2강
부린이에서 투자고수 되는 법이라는 강의 들으면서 기억해야 할 것은
직장-교통-학군-독점적 입지 등을 기억해야겠네요.
저는 광주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우선 지방 투자부터 해보려고 하는데요, 광주광역시 인근에 이러한 입지를 가진 곳이 어디인지, 지방에 대입하여 생각해봤습니다.
3강
10년 뒤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를 아파트 가치 판별법
2강의 연장이라고 보여졌는데요. 월부에서 서울은 이제 강남에서 30분 이내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역시 직장-교통-학군-물량을 중심으로 가치판단하는 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4강-5강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서 제일 인상깊은 것은 '인내'라는 부분이 와닿았네요.
하락장을 버티면 결국에는 상승장으로 이어지는데, 적어도 5년의 버티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너바나님의 투자기준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강의 들으면서 정리해야겠습니다.
조금 어려웠거든요. 2주차 강의는 좀 빡셌는데, 그만큼 에센스가 많았습니다.
댓글
돈키세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