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 11기 8팔하기 임장가쟈 6캔두잇 한비광] 2강 후기

  • 24.03.21

이번 주 강의의 주제가 되는 지역은 개인적으로 익숙치는 않았던 서울의 서남권이었다.

작년 실전반때 금천구를 배정받아 공부해본 적이 있긴 하나, 태어나서 지금까지 살아왔던 지역과 정반대에 위치한 지역이기에 아무래도 살면서 가볼 일이 별로 없어 거의 익숙치 않은 권역이었다.


우선, 서울 동남권의 핵이 강남구인 것처럼, 이 권역의 핵은 영등포구임을 알게 되었다. 영등포구는 3대 업무지구인 여의도를 포함하고 있는 지역이다. 그런 여의도는 3대 업무지구 중에서도 소득수준이 가장 높은 업무지구로, 그에 따라 영등포구, 양천구 그리고 동작구 등에 가격대가 높을 수 밖에 없는 택지가 있을 수 밖에 없음을 알게 되었다.


강의는, 서남권 권역에 속해 있는 7개 구의 특징 및 그 구에서 중점적으로 봐야 할 점 등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구성이었다. 강의안이 마치 잘 쓴 임장보고서를 보는 것 같은 친근한 구성이어서 보고서 작성시 참고할 점이 많았다.


주로 지역에 대한 세세한 이야기가 많아 아직 임장지가 아닌 지역이 대다수인 관계로 100% 다 이해를 할 순 없었지만, 7개구 전부에 세세히 분석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어떻게 지역을 바라보고 투자에 적용해야하는 지를 배울 수 있었던 것이 큰 수확이었던 것 같다.


나중에 실제로 이 권역을 임장하면서, 실제로 내가 분석한 내용과 이 강의안의 내용을 비교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댓글


미스송씨
24. 03. 27. 11:47

빨리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