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BM할 점 3가지
와닿았던 점
투자 관점에서 전세가가 가장 중요한데, 양천구 이주 수요 이슈와 비교적 메인 학군지가 아니더라도 신축이면 전세가가 올라오면서 투자하기 좋은 단지가 될 수 있다는 말씀이 와 닿았다. 현재 성동구를 임장하면서 주로 00년대 아파트들만 투자범위에 들어와 '전세가가 6억대까지 오를 수 있을까, 오른다고 해도 전세를 올려받을 수 있는 기회가 1억뿐인 것 같은데 징검다리 역할로 좋은 투자일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서남권 강의를 들으면서 13년식 이후 '신축'의 의미를 제대로 알게 되었고 투자금 환수 관점에서 신축 전세가 상승을 염두에 둔다면 지금 2급지인 성동구 00년식보다 3급지, 4급지 조금 더 신축에 투자하는 게 나을 수 있겠다는 생각까지 번졌습니다.
다음 임장지는 3,4급지에 가서 13년식 이후에 주안점을 두고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 단순히 단지분석, 시세분석에만 몰두하고 있었는데 주우이님께서 중간중간 말씀해주시는 해석을 듣고 임장보고서 작성할 때 어떤 포인트에 주안점을 두고 작성해야할지 참고가 됐던 것 같습니다. 의미와 깨달음을 담을 수 있는 임장보고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홍수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