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생활 첫 튜터링데이를 끝마쳤습니다.
튜터님께 질문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지만, 사실 어리둥절한 상태로 '뭘 어떻게 질문해야 하지?'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미리 질문을 준비하라는 조원 분들의 말씀을 듣고 튜터링데이 전 날 부랴부랴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그렇게 튜터링데이 날, 튜터님이 계신 카페 문을 열고 들어가니 튜터님과 먼저 임장을 시작한 조원 분들이 앉아서 대화 중이셨고, 튜터님과의 잠깐의 어색한 인사를 하고 앉아서 대기를 했습니다.
곧 시작한 튜터님과의 임장... 그때 그 시간이 너무 소중했고, 임장루트가 너무 짧게 느껴졌습니다.
지역과 지역, 단지와 단지에 대해 비교하는 것부터, 임장할 때 사용하시는 어플, 임장하는 법 등 그리고 각 조원 분들이 준비해온 질문들을 받아주셨습니다.
저는 너무 개인적인 질문을 준비해온 탓인지 미리 준비해온 질문 중 1개 밖에 하지 못했지만...ㅎㅎ 그 1개의 질문을 통해 얻은 튜터님의 답변은 제 투자 방향성을 바꿔주셨고, 투자코칭에 대해 전혀 생각없던 제가 투자코칭을 받아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장이 끝나고 점심식사 후 조원 분들의 사임발표를 하는데 어찌나 다들 임보를 잘 쓰시던지 ㅎㅎ BM할 것 투성이었습니다. 튜터님께서도 다들 잘 썼다며 칭찬해주시기도 하고, 임보에 추가했으면 하는 것들도 알려주셨습니다.
저녁 식사를 하면서도 튜터님의 가르침이 계속 되었는데, 점심뿐만아니라 저녁까지도 제대로 드시지도 못하고 저희에게 아낌없는 조언과 질문에 답변을 해주시는 것을 보고 감사하면서도 안타까운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그래도 저희 조원 분들은 튜터님의 말씀을 놓치지 않으려고 먹는 것을 중단하며 기록하는 모습을 보며 참 열의가 넘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튜터님께서 말씀하신 내용 중 제게 적용할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현재 내 상황에서는 좋은 곳을 보자. 그 기간동안 나 혼자 투자 못하고 있다고 좌절하지 말고 버티자
2. 마통을 1금융권 말고도 K뱅크같은 곳에서도 최대한도로 뚫어놓기
3. 단지분석하는 법
4. 나와 비슷한 상황을 겪으셨던 분, 나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분을 찾아 멘토로 정하고 멘토님과의 접점을 찾기.
그리고 튜터님께서 마지막으로 강조하신 그 날의 세 가지
동료를 만들고, 멘토를 찾고, 자존감을 높여라
튜터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기록으로 남겨 투자생활을 하면서 계속 꺼내어 보겠습니다.
2024년 3월 24일 감사했습니다.
댓글
좌절하지 말기!! 정말 힘이 나는 말입니다!! 정말 일오 튜터님 만나서 너무 소중한 날이 되었다는게 느껴집니다!! 열심히 하시는 꾸이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