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 투자 기초반 11기 83조] 3주차 강의 후기

  • 24.03.28

지역 분석 강의는 역시 좋구나.. 임장하고 강사님의 지역분석을 듣는 것이 제일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다음달 임장지는 동대문구다!

 

이번 강의에서 어려웠던 점은 절대가에 대한 판단 부문이다. 즉, 투자금 자체가 비슷한 경우 더 가치가 큰 단지를 투자해라 라는부분은 이해가 갔다. 그런데 가치가 더 크다고 예시든 곳은 대부분 절대가가 높았다. 절대가가 높아도 투자금은 비슷한 단지 라면 비싼 단지(=가치있는 단지)를 투자해야 하는걸까? 자신의 잔금 리스크 가능한 절대가 범위에서 고르라는 걸까?

 

임장한 대부분의 단지 중 가치가 좋은 곳이 매매가가 높은 곳이 많아서 그중에서도 가격이 저평가 된 곳을 찾아야되는줄 알았는데 가격의 저평가 보다는 강의에서는 투자금이 동일할 때의 좋은 단지를 고르더라.

 

어렵다.

 

서울에 연식이 안좋고 나홀로 단지들이 많아서 투자해도 되는지 (상대적으로 매매가가 많이 떨어짐, 그래서 투자금도 적어진,,) 판단하기가 어려워졌다. 연식 90년대는 왠지 투자하면 안될 것 같은 마음이 드는데. 잘 모르겠다..

 

 

강의로 돌아와서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그 지역에서 선호되는 입지요소를 찾는 것이다. 예로 교통이 전체적으로 다 좋은 생활권 A에서는 단지별 교통을 비교하는 것보다 오히려 연식/초품아/학군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서울은 지하철이 워낙 잘되어있는 곳이 많아서 지역을 공부하면서 항상 이지역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요소는

무엇일까?를 고민해야겠다.

 

 

후기 끄읕!


댓글


스텔라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