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강의를 마치며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열기반 강의를 듣고 조원분들을 만나 과제를 공유한 그 시간들을 복기해 보니, 확실한 것은 저는 올해 3월을 기점으로 달라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2024년 아직 초입부를 달리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 연말에 이번년도 가장 잘한 일을 뽑으라면 단언컨데 3월달에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 한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열기강의는 단순히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가르쳐 주는 것을 넘어, 직장인 투자자로써 꿈을 향해 가려면 앞으로 쉽지 않은 길을 걸어야 하는 것, 허나 그 길을 가는 것은 온전히 나의 욕심이기 때문에 가족과 직장이 저를 위해 희생을 하게 해서는 안되며 가족과 직장도 나에게는 소중한 것들이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따라 적절히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한달동안 그 어려운 길을 혼자 가는 것과 동료와 함께 가는 것은 확연히 다르다! 라는 것을 느끼게 된 것이 제게는 가장 큰 소득인 것 같네요.
퇴근하고 피곤하고 눕고 싶을 때 동료들이 열심히 공부하며 꿈을 향해 한발자국씩 나아가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아 저도 덩달아 책상에 앉게 되는 모습을 보고 스스로 놀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ㅎㅎ
물론 3,4주차가 지나면서 조금씩 지치고, 회사일이나 일상생활에서의 약속등이 생기며 계획에 차질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였지만, 너바나님 말씀대로 우직하게 할 일을 해 가면 5년,10년뒤에는 조금이라도 달라진 제 자신을 볼 수 있겠죠? 독,강,임,투 열심히 할 계획입니다!
72기39조 조원분들을 만나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시간은 다르겠지만, 같이 독,강,임,투 열심히 해서 정상에서 만날 날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