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홀리] 24.04.02 4월 월부 챌린지 2일차



제목: "5억대면 싸네" 분양받았는데 7억 내라고?…분양가 착시 아파트값, 왜


내용 요약: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에 건설중인 '힐스테이트 동대구 센트럴' 주상복합 아파트

5억8200만원~5억9900만원으로 신축 아파트 '국평'을 매수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입주자모집공고문을 자세히 읽어보면 얘기가 달라진다. 필요한 옵션들을 추가하다보면 최대 1억원까지 가격이 오른다.

최근들어 사실상 '기본옵션'으로 여겨지는 발코니 확장비가 3600만~3800만원이다.

인덕션과 오븐, 식기세척기, 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등 가전과 가구, 마감재 등에서 옵션을 선택하고 계산기를 두드리면 최고 9684만원이 추가된다.

최근 몇 년 새 발코니 확장비와 옵션비용이 급격히 오르는 추세다. 분양가가 급격히 오르고 있는 가운데, 한눈에 들어나는 분양가 금액을 조금이라도 낮춰보려는 심산이다. 수요자 입장에선 분양가로든, 옵션 비용으로든 내게 될 수밖에 없는 비용이다.

발코니 확장비와 옵션 비용은 분양가에 명시되지 않는다. 


느낌점: 분양가를 있는 그대로 보면 안된다는 것을 새롭게 알았다. 특히 최근에는 분양가 금액을 조금이라도 낮춰보려는 경향이 있어서 반드시 발코니 확장비와 옵션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겠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user-avatar
YOSHIuser-level-chip
24. 04. 02. 21:31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ㅎㅎ 최근 미분양이 많이 나고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분양가를 낮추는 의도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분양 시에 옵션포함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