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 대규모 입주, 특별 공급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임장 보고서에서 공급 파트 작성하다가 의문이 생겨 질문을 남깁니다.


1.대규모 입주가 있었을 경우 해당 입주 물량이 모두 소화가 되었는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강의에서 배웠는데 입주 물량이 아직 남았는지, 혹은 소화가 다 되었는지 여부는 어떤 것을 보고 판단할 수 있나요?

단순히 네이버 부동산에 나와있는 전세 매물이 적으면 입주 물량이 소진이 된 것으로 봐도 되는 것인가요?


2.특별 공급은 공급 물량에서 제외하고 판단하면 될까요?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user-avatar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5. 28. 22:11

홀리님 ^^ 네이버 부동산 매물 개수를 매월 트래킹 하면서 정말 전세 개수가 줄어드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전세 매물 수가 줄어들면서 가격도 상승하는지도 함께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매물임장이나 전화임장을 통해 부사님에게 전세 분위기를 여쭤본다면, 좀 더 디테일한 시장 분위기 파악이 가능합니다. 공급물량을 세분화해서 파악하지는 않고, 아실이나 호갱노노에 나와 있는 것 그대로 파악하셔도 괜찮습니다. 공급의 종류보다 공급이 위치하는 곳, 가격, 경쟁률 등이 좀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 화이팅입니다 홀리님 ~~

user-avatar
버린돌user-level-chip
24. 05. 29. 23:25

홀리님 안녕하세요~ 1. 기본적으로 단지 세대수 * 5% 이상이라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약 1만 세대 입주할 경우 500개 이상) 이후 줄어드는지 전세 개수를 매달 체크하시면서 보시면 입주 물량이 소화되는 정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주변 부동산에 방문하시거나 전화하셔서 전세 물량이 아직 많이 남아있는지 등 같이 확인해보세요~ 2. 총 물량으로 보셔도 될 것 같구요. 아실이나 부동산지인으로 대략적인 수만 아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