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너나위
안녕하세요 투자자 근6키워서 전국8도 함께가조 조원 케밥입니다.
이번 실준반 1주차에서는 임장의 목적과 종류 그리고 궁극적으로 임장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임장이 단순히 길을 돌아다니고, 아파트를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선호도를 알기 위한 행위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내마기, 열반 기초 수업을 들으면서 '임장을 다녀야 한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 무턱대고 가진 예산을 기준으로 지역을 선정하고, 금액에 맞는 단지만을 돌아다니면서 이 단지는 이렇고 저 단지는 저렇고, 신축은 신축이니까 좋겠지 구축은 이러니까 안좋겠지, 이런 저만의 선입견을 가지고 임장을 다니고 정리도 해봤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임장의 세계에 눈을 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임장 보고서까지!! 왜 필요한지 결국 내가 아는 지역과 단지를 늘려야 비교평가도 잘할 수 있고, 잃지 않는 투자, 오를때 더 오를 수 있는 단지를 고를 수 있는 월부투자의 근간이 되는 가치평가를 통해 가격이 싼 물건을 사는것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임장을 할 때 무엇을 보고, 무엇을 듣고, 어떤것에 집중해야 하는지도 모른채 임장 다닌 것 생각하면 나름 제자신이 기특하기도 하지만, 앞으로는 좀 더 면밀하게 지역과 단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게 되어 또 한편으론 임장에 대한 설레임이 생기네요.
또 한편으로는 필연적으로 따라올 수 밖에없는 임장보고서에 대한 압박과 부담이 있지만, 똘똘한 투자를 진행하기 위해선 필수 단계이니 하는데 까진 해보자 이생각이 드네요.
분위기 임장시에는 입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직장, 학군, 교통, 환경을 고려하면서 동선을 짜고 동네를 배우고 느끼며 그안에서 선호동을 고르고, 그 선호하는 동의 단지를 내외부를 돌면서 사람들의 선호도와 비교를 하고 거기서 또 사람들이 선호할만한 단지를 골라 매물을 보는 프로세스가 이제는 이해가 되었습니다.
알려주신 방법을 최대한 적용해서 앞으로 임장해 볼 계획입니다.
BM할 사항
임장을 다니면서 늘 궁금하고 의심하고 걱정되었는데, 알려주신대로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임장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알고 계시니 임장 잘 하실 듯~ 케밥님 화이팅^^
케밥님 내일 분임 화이팅입니다!! 할 수 이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