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후기(실전준비반 54기 78조 둥지맘)

  • 24.04.10

내가 잘하는 건 강의 듣는 것. 강의가 너무 좋아 한 자리에 앉아서 계속 듣는다.

강의에서는 다 알아듣는데 화면을 끄고 나면 생각이 안난다.

교재를 보면서 복기를 한다. 그러면 다시 생각이 난다.

그래도 계속 반복하여 수강하고 강의를 듣다 보면 조금씩 쌓여서 실력이 될 것이고 확신한다.

왜냐하면 지난해 12월 열기반 수강생이였을때보다 나는 조금 성장하였다는것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자모님 강의는 열정과 진심이 가득하다. 그 한마디 한마디가 가슴에 와 닿는다.

수강생의 어려운 마음을 이해하고 늘 격려해 주신다.

그 과정을 모두 겪으면서 지금의 자리까지 성장하신 경험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매도와 매수의 손해보지 않는 시점 그리고 대부분 사람들이 하는 매도와 매수 시점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를 위해서 잊지않고 명심해야 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 꼭 실천해야 할 부분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 가치 대비 가격이 싼 아파트를 찾아내는 것이 내가 키워야 할 실력이다.

강의를 듣는 이유이고 공부를 통해 내가 이뤄야 할 목표이다.

분위기임장, 단지임장에서 중점적으로 봐야 할 내용을 기억하고 준비하여 임장에 임해야 하겠다.

매물임장은 매수할때만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매물임장까지가 임장의 과정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매물입장까지 진행해봐야 겠다.

매물임장 프로세스 들으면서 이전에 지금까지 '내가 집을 사면서 뭘 본 거지 '

앞으로 내가 매물을 보면서 꼭 봐야 할 것을 정확하게 짚어주셨다.

역으로 생각하면 매도할때 매수자들은 어떤 것을 볼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매도자로서 집을 보여줄때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도 알게 되었다.

투자자로서 시간관리, 투자자로서 습관까지 세심한 배려까지 강의에 넣어주시는 자모님 강의는 항상 기대 이상이다. 이보다 강의를 더 잘 할 수 있을까

앞으로 내가 수강생으로서 진행해야할 시간관리를 비롯한 익혀야 할 습관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투자하는 직장인과 직장인 투자자를 구분하여 알려 주신 점은 앞으로 나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게 하였다.


댓글


둥지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