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불변의 법칙 / 모건 하우절
적용할점 1가지 : 삶에서 적정한 수준의 불편함 받아들이며 단단해지기.
p43
오늘의 세상 모습이 어떻든, 무엇이 당연해 보이든, 내일이 되면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작은 우연때문에 모든게 달라질 수 있다.
-> 하루마다 최선을 다하기. 오늘 하는 작은 일이 미래에 크게 돌아올 수 있다.
p49
당신이 모든 시나리오를 남김없이 고려했다고 생각한 후에 남는 것이 리스크다.
-> 리스크에 대한 정확한 정의라고 생각이 듬. 쉽진않겠지만 투자할때 여러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는 연습이 필요하겠다. 이런거까지?하는 그런 상황들? 경험 레버리지 경험담 BM꾸준히!)
p58
오로지 예측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언제 어디서 닥칠지 모를지라도 리스크가 언제고 반드시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편이 낫다.
-> 여러 경우의 수를 고려해서 괜찮다고해도 언제 어떻게 리스크는 돌아올지 모른다.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만큼은 고려하되, 그 리스크들을 잘 대응하는 능력이 더더더 중요.
p81
우리는 기대한 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었을 때 만족과 성취감을 느낀다
-> 이번장을 통해 생각해보면 기대치를 낮춘다면 주변의 대부분 일들이 만족스럽게 느껴지지 않을까?
기대치를 낮추는건 자칫 목표를 낮추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나로부터 시작되는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 자체로도 기대치를 낮추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다.
p112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정확한 정보가 아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확실성이다.
-> 사람들은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불확실성을 싫어한다. 생존과 직결된 본능때문일까?
하지만 미래를 예측하는건 불가능하다. 투자자로서 성장하기 위함은 이러한 일반적인 행동을
거슬러야하기때문에 때론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딱 맞아 떨어지는 예측따윈 없다.
p173
최고의 순간에 조심해야 해. 그때 악마가 너를 찾아오니까
-> 최고의 순간은 아니더라도 무언가를 다 알고 있다고 자만하거나 자신감이 하늘을 찌를때,
어떤 분야에서든 실수가 나오고 실패가 나온다고 생각한다. 항상 겸손하는 자세!
말을 많이 하기보단 듣는 것을 많이하기 !
p185
가장 알맞은 크기. 이는 모든 것이 원활하게 돌아가는 적정한 상태를 말한다. 이때 크기를 늘리거나
속도를 높이면 적절한 상태가 깨지기 쉽다. 삶의 많은 영역에서 그러하다.
-> 투자로 성공하고 싶어 무리하는 것이 오래할 수 없는 길이라는게 떠올랐다. 나는 아직 엄청난
무리가 될정도는 아니였지만, 뭐가 되었건 내 페이스를 유지한채 지속적으로 가는게 중요할듯 !!
그래도 매달 임장가고 임보쓴다면 하나라도 BM하며 성장할 수 있다면 좋겠네
P191
창의성 발현을 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조급함이다. 중간 과정을 신속하게 끝내고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결과물을 빨리 내놓고 싶은 그 불가피한 욕망 말이다
-> 1호기를 위한 여정을 하고 있는 내가 그런거같다. 가끔 싼물건보다 투자금을 위주로 볼때가 있는데 요놈을 경계하자
P267
정확성을 추구하면 할수록 큰 그림을 보여주는 원칙에 집중할 시간이 줄어든다. 정확성보다는 원칙이
더 중요할 가능성이 높음에도 말이다.
-> 이게 완벽히 정답이야!라는건 없다는걸 점점 더 깨닫게 된다. 어릴적 공부할땐 답이 딱 1개였는데.. 투자에서는 정말 여러 상황과 조건이 다르기때문에, 원칙을 기억하고 지키는 수준이라면 정확성은 크게 의미가 없을수도 있겠다? 싶기도함.
P281
힘들고 혼란스러운 시기를 묵묵히 견디는 것은 결점이 아닌, 적정한 수준의 불편함을 받아들일 줄 아는 장점이다.
-> 큰 목표가 있고 그 과정속에서 힘든일이 있을지라도 덤덤하게 받아들이는 연습.
내가 왜 해야해?가 아닌 목표를 위해선 이정도가 필요하겠다. 어떤 일이든 반드시 대가가 따른다!
멘탈적으로도 강해지는 것 같다.
댓글
Dave1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