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항상 귀한 조언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강동구 임장을 하고 있습니다.
임보 학군파트에서 마지막 결론 장표의 질문을 작성하는데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강동구 내에서는 명일중/배재중/한영중 등이 유명 학군에
속합니다. 주변에 고덕 학원가도 유명하기 때문에
해당 학원가를 이용하기 위해 미사에서도 많이 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학군을 이유로 이 지역으로 넘어오는가?'에 대해서는
조금 어렵습니다.
서울의 대표 학군지(대치/목동/중계)가 아니라면
타 지역에서 넘어오기 힘들다고 생각하면 되는걸까요?
아니면 선배님들께서는 이 질문에 대답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이 있으실까요?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0
감자랑토마토랑 : 안녕하세요 원기옥님! 강동구를 공부중이시군요. 선호도와 관련하여 투자에 유의미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서울의 대표 학군지는 서울 학군 피라미드의 상단으로 여러 지역의 수요를 모으는 곳입니다. 강동구는 동남권에 속하며 대치 학군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구요. 실제로 강동구에서도 대치동까지 차로 라이딩을 하며 공부를 시키는 엄마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남권에서는 대치가 학군지로써 가장 크게 수요를 빨아들이는 곳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동구가 대치동과 같이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지역은 아니지만 아파트가 균질하게 위치한 지역이 있으며 배재중, 명일중 등 나름의 선호하는 중학교가 있고 그리고 고등학교 입시결과도 나쁘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서울 내에서는 아이를 키우기에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서울 대표 학군지를 제외한 나머지 서울의 자치구 학군을 한 번 훑어보시면 강동이 어느정도 의미를 가지는지 파악이 가능하실 것 같구요. 중학교 학업성취도와 학원가 규모를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성동구나 동대문구의 학원가 규모와 강동구의 규모를 함께 비교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기옥 님이 말씀하신대로 주변의 미사나 구리, 멀리서는 남양주에서도 강동구로 이사를 오는 수요가 있습니다. 학군 수요가 대치나 중계동처럼 명확하다고 보긴 어렵지만 부담없이 안정적으로 자녀를 교육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환경이라고 판단할 것 같습니다. 전화임장을 해보거나 맘카페 같은 곳에서 분위기를 살펴보시는 것도 학군을 파악하기에 나쁘지 않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꽃을든둘리 : 기옥님 안녕하세요 ♡ 강동구 학군을 파헤치고 계시는군요! 말씀해주신 것 처럼 학군지는 오래전부터 굳혀져온 것이라 쉽게 바뀌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 대치, 목동, 중계 학군지의 경우 타지역에서도 넘어올 정도로 그 힘이 강력하지만, 명일 학군지의 경우 지역 내 혹은 그 주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래도 강동구 내에서 명일 학군은 나름의 힘이 있기 때문에 단지 선호도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이것을 강동구의 핵심 선호요소라고 판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기옥님 강동구 알아가기 화이팅입니다♡
숨유지 : 원기옥님~ 지역내에서 어떤 요소가 중요하고 얼마나 영향을 줄지 생각해보면서 지역을 이해하려는 모습 넘넘 멋있습니다~ 저는 보통 매물임장시 부동산사장님과 대화를 통하여 ' 이 지역 사람들은 어디를 무슨 이유로 가고싶을까? ' 그려보는데, 이런 방법이 해당 질문 답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명일은 지역내에서 학군지로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강일, 암사 천호 등 강동구 지역 내에서는 아이를 키우기 위해 명일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역외에서 수요를 끌어당기기엔 주변(대치,송파,광진) 학군지가 쟁쟁해서ㅎㅎ 애매한 것 같습니다. 이는 앞마당을 하나하나 확장해보면서 확인가능할 것 같습니다 :) 강동구 임보 파이팅입니다~~!!
한걸음앞으로 : 원기옥님 안녕하세요? 강동구 학군은 말씀하신 서울의 대표 학군지인 대치, 목동, 중계동처럼 규모나 그 힘이 크지는 않지만, 고덕 학원가 인근은 강동구 내 학군 수요를 모으고 주변 경기권인 하남, 구리에서도 학군을 이유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그동안 강동구에서는 명일, 배재중을 가장 선호했지만, 고덕지구에 1만 세대 이상의 대단지가 입주하면서 예전에 비해 명일, 배재 선호도가 조금은 분산되었다 생각되는데 고덕동, 상일동 매임 하면서 한번 파악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서울에서는 강남에 가까운 곳이 더 좋다고 알고 있는데, 강동구 임장하다 보면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으실거에요. 그 중에 하나가 학군이 될 수도 있구요. 다른 요인을 찾아보면서 임장하면 강동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생각됩니다. 강동구 임장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