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이 행동의 중요성은 모든 책과 강의에서 강조하는 것이다.
그것을 얼마만큼 열심히 실행하고 있느냐 또는 얼마나 살살하고 있느냐 얼마나 빼고 하고있느냐~
그러나 얼마나 꾸준히 하고 있느냐~
우리는 나는 이제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힘들어도 덜 힘들어도 죽을 것 같아도 꾸준히 실행하지 않으면 절대로 답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
너바나님이 강의 하실 때는 뭔가 모르게 살짝 긴장을 하면서 듣게 된다.
직접적으로 어떤 말씀을 하지 않는데 왠지 혼날 각오로 무릎꿇고 들어햐하는 것 처럼 바짝 궁기가 잡히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너무 소중한 시간들이다...
너바나님의 책 읽는 노하우에 대해 들어보았다.
한분야에 몰아서 읽으면서 , 요약과 느낀 점, 그리고 적용할 점을 꼭 적었다. 고시공부하듯이 책을 읽었고 그 적용할 부분은 꼭 실행했다고 하신다, 실행의 중요성을 말씀을 하신 것이다. 그리고 책을 읽으 실때 초권과 한번 읽었던 책을 다시 읽는 것을 같이 하신다고 하신다. 그러나 나의 수준에서는 계속이 초권일 것 같다. ^^::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이것들을 습관화 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책을 열심히 읽는 이유는
우리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투자를 잘 하기 위해서이다.
부자가 된 사람들의 가장 싼 레버리지를 할 수 있는 것이 책이다. 그 속에서 앞선 사람들의 방향을 바라보는 것을 배운다.
타인의 시간을 단기단에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나에게 맞는 수준의 책을 보면서 투자, 자기계발, 심리, 협상, 세금, 관계 등 투자와 관련된 책들을 하나씩 늘여 나간다.
하락장이 되었을 때 투자하는 방법과 고려해야 할 사랑들을 들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 모두가 궁금해햘 여러가지 사항들을 잘 추려 오셔서 도움이 되는 강의 였다.
항상 원칙(저환수원리)과 기준(전세가율, 투자금액)을 강조하며 너바나님의 진심을 보여주셨다.
누구나 코 흘리며 시작하고 서투름은 속상한 것이 아니다 라는 말이 감사했다.
당신이 돈버는 기계가 될 것인지?
당신이 돈버는 기계를 소유할 것인지?
선택하라.
돈버는 기게가 없다면 당신의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없다.
그렇다 월요일 그렇게 아파도 일을 나가야 했고 결국은 중간에 병원으로 가야하는 상황이 닥친다.
그러나 내 몸이 없으면 어느 누구도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가 기계인 것이다.
그렇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더 절실히 느껴졌다.
내가 없으면 나는 돈을 더 벌 수 없다는 것을.. 돈버는 기계를 착용해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아는 것을 행동으로 옮겨라는 이번 강의의 중요 내용 이다.
행동~!!!
나에게 행복을 주는 10가지는 무엇인가 생각해 본다.
내가 감사일기를 쓸 때 주로 무엇으로 감사하나를 생각해보았다
어쩌면 나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너바나님 말씀처럼 크나큰 돈적인 것보다 진정 느끼는 것은 소소하다고 말씀하신 것 처럼 그런 것 같다.
그 동안 돈을 위해 달려오다보니 조금은 옆에 두었던 작은 일들이 떠오란다.
행복 10가지
1.건강한 모습으로 내 옆에 있는 가족들
2.전화걸면 받는 엄마와 아빠의 목소리
3.속상 할 때 전화 걸면 언제나 받는 언니, 동생
4.내 몸이 힘들때 신경써주고 설거지 하나라도 더 해 놓고 가는 무뚝뚝한 남편
5.금요일 저녁 늦게 잠들어도 되는날 아이들과 손잡고 동네 한바퀴돌며 장난도 치고 이것저것 군것질할 때
6.엄마 오늘도 고생했어~라고 말하는 아들의 한마디 (한찬 강의 듣느라 바빴을 때 아들의 한마디"열심과 휴식사이가 행복이다" 라며 글을 적어주고 가던 아들.. 내가 너부 바빴나? 그래도 고맙다 쉬어가며 하라는 이야기일테니)
7.그냥 가만히 앉아 있을 때
8.남편과 둘이 짬내서 밖에서 술 한잔 기울이는 날
9.엄마 사랑해 하며 뽀뽀해주는 아들들을 꼭~안고 있을 때
10.청소 열심히 하고 책상에 앉을 때
쭉~ 적고 나니 어 있는데 참아야 겠다. 그럼 난 행복한 사람인가보다
적을 것이 많으니까 ^_____________________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