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오아시스 같은 투자자 '사막의샘' 입니다.
첫 임장보고서 과제를 하면서 '한다'에 의의를 두고 기계적으로 과제를 했던것 같습니다.
하면서 궁금한 대부분의 기술적인 부분과 자료 찾는 방법들은 감사하게도 조장님과 조원분들이 해결 해 주었습니다. 첫 강의라 그런지 많은 부분 놓치고 넘어가는 부분이 많았는데 과제를 해서 그럴까요?
아님 강의 내용이 너무 좋아서 일까요?
밥잘님의 강의가 정말 잘 들렸습니다. 물론 다 소화하지는 못했습니다.
궁금했던 부분들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새롭게 배울수 있었습니다.
무엇 보다 기억에 남는 것은 '1등 뽑기'라는 개념과 과정이었는데요.
1등 뽑기란 내가 알고있는 물건중 투자의 우선 1순위이고
전국의 1등 투자가 절대 아니다.
내 투자금& 투자기준에 맞는 것중 좋은 것을 선별하기 위해
실전 투자를 위한 의사결정 연습이며 최종과정
1등 뽑기가 어려운 이유는 가치판단이 안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1등 뽑기를 잘하기 위해선 '단지 가치'를 잘 알아야 하고, 그래서 '손품','발품'을 통해
'어떤 동네, 어떠 단지를 더 좋아할지'파악이 잘되어야 가능하다라고 하셨는데
우선 제가 할 일은 임보를 제대로 써서 '가치판단'을 잘 할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게 첫번째 과제인것 같습니다.
저도 언젠가 앞마당이 많아져서 다른 앞마당과 비교해 투자랑 연결하는 날이 오겠지요? ^^
그리고 자신이 뽑은 1등 후보들 중에 하나를 고르는데 확신이 안설 때에는
전고점을 보고, 그 다음 전고대비 기대수익과 200%수익률을 보고
투자 검토를 해본다라는 부분이 인상 깊었는데
아직 단지 시세지도도 완성을 못했지만 밥잘님의 가르침 대로 전고대비 기대수익을 생각해 볼 수 있고, 200% 수익률을 계산해 보며 이 물건이 어느 정도 상승 할 수 있겠구나라는 기준을 세워 보면 1등 뽑기가 더 수월 할 것 같았습니다.
BM
가치 판단'을 잘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자 - 교안대로 임보 작성을 잘 해보자
인생을 새롭게 만드는 법
계단 앞에 놓인 수많은 이유와 내가 만든 벽에 두려워하고 주저했습니다.
라는 '계단' 그림이 있는 부분에서는
어쩜 내맘을 이리 잘 아시지? 내 얘기인가?
수강생들 대부분이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에 일단 위로가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강의 듣기 전 '뭐든지 할텐데' 라는 생각에 강의를 신청했고, 강의를 수강 후 과제를 하며
임보가 멋진 다른 수강생들을 보며, 그리고 엑셀을 잘하지 못하는 저를 보며, 내가 정말 잘 해낼수 있을까?
여러 안되는 이유들을 찾았는데...앞서 해낸 산 증인들이 있는데... 그냥 믿고 하면 되는데... 의심을 갖고 안될꺼야라는 생각들을 잠시 갖었던 것 같아 부끄러웠습니다.
할 수 있을까는 중요하지 않고, 해야 할 이유와 목적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교재 작성하시는데 정성을 들이신게 느껴졌어요.
정말 공부잘하는 아이 노트 훔쳐보는듯 정리가 잘 되어있어 제 머리속에도 정리가 쏙쏙 박히는 듯 했습니다.
간단한 PPT팁(정렬 쉽게 하는방법)들도 방출해주시고 밥잘튜터님의 진정성이 느껴지는 강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할수잇을까의 의심보다 목표를 생각하고 이걸하는 이유를계속 생각하면서 나아가봅시다 !! 넘나 고생많으샸어요 샘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