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실준 54기 9해줘 월부! 0원한 부자로 만들어조 아윰입니다.
2주차는 임장보고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신 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의 강의였습니다.
임장보고서 각 단계를 초보/중수/월학, 실전반 경험자로 나눠주셔서 자신의 현재 실력에 맞는 목표를 세우고 임보 작성에 바로 접목 시킬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밥잘님의 갓벽한 임보 강의 내용 중에 인상 깊었던 점, 꼭 적용할 점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인상 깊었던 점은, 하남 강변 미사 VS 수지구청역 역세권 단지 비교였습니다.
제가 거의 확신하며 골랐던 선택지와 완전히 다른 답이 나온 것을 보고
지역, 생활권의 입지 요소와 선호도를 1차원적인 아닌, 좀 더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며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지 비교를 할 때 더 디테일하게 보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동별 입지평가 정리입니다.
임장지 전체 기준으로만 입지평가를 최종 정리했었는데 동별로 입지평가를 해두니 생활권 별 위상이 더 눈에 잘 보이고 비교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두번째로는 단지분석 장표에서 투자계획 세워보는 것입니다.
저는 여태까지 단지분석 장표를 만들면서 이 그래프를 왜 넣어야 하는지, 이 자료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등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그저 장표를 찍어내기 바빴습니다.
하지만 투자계획 내용은 각 장표에 넣으면 이 단지의 목표 매수가, 예상되는 투자금 규모 등이 나와서 투자와 더 가시성있게 연관 지을 수 있는 내용이라 생각했습니다.
임장보고서 작성은 항상 어렵고 힘들지만,
'임보가 쉬워서 하는 게 아니라 내가 돈 버는데 필요한 일이라서 하는 것이다'라는 밥잘님의 말씀 잊지 않고
임보가 과제로만 느껴질 때마다 임보는 단순 과제가 아닌 나의 투자에 꼭 필요한 작업이라는 것을 되새기겠습니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부 알려주신 밥잘님 정말 감사합니다♡
교안을 임보 바이블로 삼고 계속 익혀나가며 임보 완성도를 높이겠습니다! :)
댓글
아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