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leon009입니다. 실준반 2주차도 벌써 후울쩍 지나가고 있네요. 하루하루 시간이 너무 소중해지는 날들입니다. 이번 주차 임장보고서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과 BM할 점들을 몇 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실전반 강의가 처음은 아니었고, 다른 지역 분석 강의도 들었던 터라 제가 임장보고서의 목적은 알고 쓰는 줄 알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아, 내가 저런 부분을 놓치고 있었구나, 이건 목적을 제대로 알고 쓰지 않았구나' 하는 것들이 보였습니다. 투자자의 관점은 전혀 없이 과제를 해내고야 말겠다는 일념으로 쓰고 있었던 건 아닌지 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강의 첫 부분에서 이 강의를 듣고 스스로와 너무 비교하지 말아라 말씀하셨지만, 아직도 제 임장 보고서의 단계는 배워야 하고 부족한 점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지역을 바라보는 관점도 그렇고, 의식적으로 사람들은 이곳에 왜 살고싶어하지 하지라는 질문을 임장 보고서에 담아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넓게 보는 안목도 필요한 것 같구요. 스스로의 부족함을 알았으니, 조금씩 채워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낙담하거나 비교하지 말고,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돌아보자 다짐했어요.
제 임장 보고서에 적용하면 좋은 점 3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밥잘님의 내공과 진심이 느껴졌던 강의였습니다. 누구나 처음은 있고, 초보의 시절이 있다고 말씀이 이번 달의 저에겐 작은 위로가 되었네요. 할 수 있을까? 의문을 가지기보다 그냥 목적에 맞는 행동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달의 하루하루를 보낼까 합니다. 좋은 강의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