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leon009입니다. 실준반 2주차도 벌써 후울쩍 지나가고 있네요. 하루하루 시간이 너무 소중해지는 날들입니다. 이번 주차 임장보고서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과 BM할 점들을 몇 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실전반 강의가 처음은 아니었고, 다른 지역 분석 강의도 들었던 터라 제가 임장보고서의 목적은 알고 쓰는 줄 알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아, 내가 저런 부분을 놓치고 있었구나, 이건 목적을 제대로 알고 쓰지 않았구나' 하는 것들이 보였습니다. 투자자의 관점은 전혀 없이 과제를 해내고야 말겠다는 일념으로 쓰고 있었던 건 아닌지 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강의 첫 부분에서 이 강의를 듣고 스스로와 너무 비교하지 말아라 말씀하셨지만, 아직도 제 임장 보고서의 단계는 배워야 하고 부족한 점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지역을 바라보는 관점도 그렇고, 의식적으로 사람들은 이곳에 왜 살고싶어하지 하지라는 질문을 임장 보고서에 담아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넓게 보는 안목도 필요한 것 같구요. 스스로의 부족함을 알았으니, 조금씩 채워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낙담하거나 비교하지 말고,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돌아보자 다짐했어요.
제 임장 보고서에 적용하면 좋은 점 3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밥잘님의 내공과 진심이 느껴졌던 강의였습니다. 누구나 처음은 있고, 초보의 시절이 있다고 말씀이 이번 달의 저에겐 작은 위로가 되었네요. 할 수 있을까? 의문을 가지기보다 그냥 목적에 맞는 행동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달의 하루하루를 보낼까 합니다. 좋은 강의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