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세세한 예시를 들어주며 명확한 설명을 통해 강의를 해주신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머릿속으로는 알고 있어도 어떻게 적용해야할까 막막해질 때가 있는데 자모님 강의를 들으면 그런 점이 해소되는 것 같아요.
많지는 않은 임장 경험 중 여기랑 저기랑 살기엔 둘다 그럭저럭 괜찮은 거 같은데 가격 차이가 왜 이렇게 나지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파트 가격이란 참 알다가도 모르겠다 싶었는데, 사는데 괜찮다의 기준이 '나'에만 머물러 있다면 그게 너무 모호하고 주관적이어서 기준이 사실상 없는 것과 다름없어서였던거지요. 사실 여럿의 '나' 들이 모여 수요와 분위기를 형성하고 그걸 통해 가격이 형성되는 것이니 '나'만 살만한 데가 아니라 '나'도 '너'도 '쟤'도 '얘'도 살만한 곳을 찾아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좀더 합리적인 내집마련 기준이 마련되는 것 같습니다.
월부 강의를 듣다보면 이런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몇천원 하는 식재료, 몇만원 하는 물건은 인터넷도 뒤져보고 매장도 둘러보며 조금이라도 싸게 사려고 제값주고 사려고 하면서 몇억하는 아파트는 대충 알아보고 산다는 말. 다행히 젊은 나이에, 아파트 구매하기 전에 월부를 알게 돼서 조금이라도 실수를 덜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싸게 사진 못하더라도 가치가 있는 물건, 아파트를 사기 위해 또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초코꿀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