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30기 주6권읽고 8팔하게 활동하조 해피부 케이트] 4주차 강의 후기

  • 23.09.22


안녕하세요,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해피부 케이트 입니다.


열중을 들으며 무덥던 여름을 떠나 보내고 가을을 맞이했습니다. 짧다면 짧은 1달이었지만 이렇게 독서에 몰입했던 적은 처음이었어요. 책두께에 엄두조차 나지 않았던 세이노의 가르침을 시작으로 하루하루 목표치를 정해서 완독을 하니 나름의 자신감을 얻었다고 할까요? 책에서 주는 인사이트도 좋았지만 불가능으로 여겨졌던 일도 계획하고 행동에 옮겼을 때 이뤄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1달간 독서를 하며 얻었습니다. 이 경험이 투자공부를 할 때 나에게 좋은 행동씨앗이 될 거라 믿어봅니다.


유진아빠님이 다독을 하는 것도 좋지만 좋은 책을 여러 번 읽고 정리하는 것도 의미있다고 하셨는데요. 저도 굉장히 공감했습니다. 예전에 읽었던 책도 월부에서 다시 읽게 되니 또 다르게 다가오더라구요. 책은 나를 배신하지 않을 평생의 친구가 되어 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본격적인 강의 시작 전에 1,2,3주차 강의를 정리해주셨는데요. 자금 상황도 있지만 처음엔 지방 소액투자로 경험치를 늘려야겠다는 생각을 굳히게 됩니다. 강의 중간중간 4주차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과 연결지어 얘기해주시니 보물찾기하는 느낌이 들었다고 할까요? 행동력의 중요성을 얘기하면서

"성공은 간절함에 답하지 않는다."

는 말이 와 닿았는데요. 아무리 간절하다고 해도 그 간절함을 이뤄줄 사람은 내 자신뿐이다. 스스로 행동하지 않으면 바뀌는게 없을테니까요.


하락장과 상승장에서의 실제 투자 사례를 설명해주셨는데요. 법정동과 행정동을 어떻게 나누고 구분해야하는지, 지적편집도에서 같은 색이지만 농도가 다른 건 어떤 차이 인건지...제가 몰랐던 부분이라 귀 쫑긋하며 들었습니다.


분위기 임장도 그렇고 특히 단지 임장 때 어떤 사람이 사는지, 소득 수준이 어느 정도 일지 파악하는 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데요. 나중에 익숙해지면 분위기 임장하면서 단지임장, 매물우선순위 파악이 한번에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중요한건!! 처음에는 매뉴얼대로 하나씩 쌓아 나아가야 가능한 일이라고 하셨습니다.


궁금했던 한 가지를 강의를 들으며 해소할 수 있었는데요. 대형평수는 투자조건에 들어가지 않아 시세지도에서는 대평형수라고 표기만 하고 시세를 따진 않았는데요. 대형평수가 있어야 1등단지가 될 수 있고 대평평수가 소형평수의 가격을 끌어 올리기에 대형평수의 호가도 파악해야 한다고 설명해주셨어요.


3주차때 너바나님도 말씀해주셨는데 그 지역의 대장 단지는 꼭 가보고 사람들의 생활수준을 파악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현재 투자금에 들어오지 않는다 해도 과거에는 투자가능 했거나 매매가, 전세가를 협상을 통해 조율 할 수 있으니 가격 레인지를 고정시켜 매물을 선정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월부의 투자금 기준에서 조금은 유동적으로 범위를 넓힐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론도 중요하지만 투자 사례를 아는게 정말 중요하다. 강의를 듣는 것이 학습의 목적이긴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소중한 경험, 노하우를 간접 체험 할 수 있는데요. 유진아빠님은 성공사례보다는 실패사례를 더 많이 봤고 그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셨어요. 출력해서 밑줄 그으며 공부하셨다니 다른 사람들의 실패사례가 얼마나 많은 공부가 되었는지 짐작이 갑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 성과 내는 법을 1.환경 2.끈기 3.습관 으로 꼽으셨는데요. 실전반 가기전까지 자실을 할까 재수강을 할까 매번 고민하게 되는데요. 자실을 계속하기엔 아직 부족한 실력이라 당분간은 계속 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조모임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얻게 되는 경험과 인맥도 너무 소중하니까요.


지금 포기하는 순간 다시 원점이다!


지금 이렇게 갈아넣고 있는 시간들이 원점이 된다고 생각하면 아찔하네요.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현재 할 수 있는 것들을 충실하게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BM

매물단지 선정을 확대해서 과거 투자가능 범위에 있었다면 리스트에 올리자

투자물건이 정해지면 그 물건을 중개하는 모든 부동산은 다 가본다

성공담 보다 실패담의 사례를 많이 보자.




댓글


로사제이
23. 09. 25. 12:52

성공사례 뿐 아니라 실패사례! 꼭 많이 찾아봐야겠습니다~~ 꼼꼼하게 작성하셔서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