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4기 66조 할수잇쒀]

안녕하세요 월부 2개월 차 신입! 할수잇쒀 입니다!


코크드림님, 유튜브로만 뵙다가! 처음 강의 들었는데요!

말씀도 너무 명쾌하시고! 너무 재밌고 쏙쏙 들어오는 강의였습니다!


임장을 가기전에 미리 이 강의를 듣고 레버리지 했다면 진짜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임장 다녀와서 궁금했던 점들이 다 녹아있는 강의 였던 것 같아요!



각자 단계에 따른, 비교평가를 잘하기 위한 기준을 잡는다!


첫 임장보고서 쓰는 법을 배우고 첫 임장을 하면서 너무 막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경력자분들의 임보를 보면 와.. 저렇게 써야하는구나 하면서도 제 임보에 적용하려고 하면

도저히 모르겠더라구요..

템플릿에다가 나름대로 데이터도 넣고 생각도 넣어봤지만 이걸 보고 내가 분석이란 걸 할 수 있을까?!

라는 물음이 있었는데!


역시나 코크님께서 아직 앞마당이 2개 이하인 사람들은 임장보고서를 쓰고! 임장 훈련을 하는게 먼저다!

일단 완성보다 완료를 하고! 꾸준히 해서 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 너무 와 닿았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어느 순간 임장 보고서 쓰는 것도, 임장 하는 것도 능숙해질 거고 그러면서

수평적 비교평가를 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하셔서


저의 앞으로 BM은 임장보고서, 임장 훈련! 꾸준히 하며 앞마당을 늘려나가는 것입니다.

코크님 덕분에! 임장지역 선정과 비교평가를 위한 명확한 단계를 알게 되어 잘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별로, 선호하는 입지와 연식! 우선순위는 다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찾아야 한다는 것!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건데 놓치고 있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번 임장을 하면서 코크님이 말씀 해주신 "수도권과 광역시, 중소도시! 각 지역별로 입지의 우선순위가

다르고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파악해야 한다!" 이부분을 많이 느꼈던 것 같습니다.


수지구 임장을 하면서도 그 많은 아파트를 보면서 역세권이 중요한 사람들, 학군이 중요한 사람들,

대형 평수가 중요한 사람들! 수지구 안에서도 이렇게 입지의 선호도가 나뉘는 걸 보면서

아! 이런 걸 파악해야 하는구나! 그래야 내가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코크님이 설명해 주신 광역시, 중소도시의 선호 입지, 우선순위를 알아가는 것도 너무 좋았지만

투자물건 선정하는 법을 사례로 잘 설명해 주셔서 너무 이해가 쉽게 됐습니다!



정말 중요한! 시세 트래킹! 꾸준히 하기!


시세 트래킹이 뭐지?! 얼마나 해야하는거지?! 이걸 맨날 하는건가?! 궁금했는데

코크님께서 방법과 이유에 대해서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시세 트래킹이란 게 그냥 막연하게 귀찮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시세 트래킹을 했을 때와 안 했을 때를 설명해 주셔서 아!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무조건! 해야 하는구나!

습관으로 만들자!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시세 트래킹을 해야 시장의 흐름도 파악할 수 있고 진짜 투자 기회가 왔을 때!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꾸준하게 해야 하는 일이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매수가 끝이 아니다!! 시작이다! 전세 맞춰야지!!!!!

매수가 끝이 아니다! 시작이다!라는 말이 처음에는 무서웠습니다..

아니! 투자할 물건을 찾고 투자하는 것도 너무 어려울 것 같은데! 그게 끝이 아니라니!!!


전세! 세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너무 생각도 못 한 다양한 상황들이 있다는 것도 알았고

그 상황을 어떻게 극복 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전세가 잘나가지 않는 상황이라면 전세금액을 낮추기도 해야 하고, 싫어도 애완동물 키우는 것까지도

OK! 해줘야 하고 전세가 잘 안 나가면 부동산에 세입자 인척! 전화도 해봐야 하고 이런 부분까지

얘기 해주셔서 너무 많은 노하우를 배운 것 같습니다! 특히! 선물은 약소하지 않게! 과하게! 있어 보이게! 체크!



마지막으로..

코크님이 말씀해 주신 가치를 알고 투자기준을 지키는 투자를 하면 언제 오를지는 몰라도

매매가와 전세가가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신념을 갖고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 얘기를 언젠가 1호기를 하고 나서 꼭 다시 한번 되새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핸디캡이 있고 저 역시 월부에 100% 시간을 투자하지 못하는 핸디캡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도와주는 조원들 덕분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핸디캡을 이겨내고 더 강력한 스토리가 될 수 있도록! 저희 모두 힘내요!!! 화이팅!!



























댓글


user-avatar
브롬톤user-level-chip
24. 04. 23. 22:59

잇쒀님^^ 할수 있다구요^^ 강의 후기 수고 많으셨습니다^^

찐플러스user-level-chip
24. 04. 23. 23:14

잇쒀님 한테는 항상 긍정의 에너지가 느껴진다는^^ 강력한 스토리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홧팅!!!

user-avatar
일꿈user-level-chip
24. 04. 24. 09:14

ㅎㅎㅎ 잇쒀님 ㅎㅎ 정말 새내기의 풋풋한 열정이 느껴지는 강의 후기네요 ㅎㅎ 항상 열심히 하시는 울 잇쒀님 ㅎㅎ 4주차까지 열심히 달려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