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23조 샤샤와함께]

24.04.27

부동산에서 떨지 않고 잘 할 수 있겠다! 라는 마음이 드는 강의였습니다.

사실 부동산을 공부하면서 대중적인 눈으로 어떤 물건이 좋은지 가려내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이니까요) 그치만 이런 사소한 꿀팁, 진짜 경험에서 나오는 지식은 누구에게도 들을 수 없었거든요. 엄마도 아빠도 살아오시면서 몇번의 부동산 경험이 있으셨을 텐데도 불구하고 계약서를 잘 보면된다. 특약을 잘 넣으면 된다. 어떤 정보가 일치하는지 꼭 봐라! 정도로 알려주셨지, 진짜 협상을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이끌어 내는지에 대한 얘기는 해주신 적이 없었어요. 진짜 친한 동네 형이 알려주시는 너낌.. 으로 알려주셔서 너무 유용했고.. 너나위님도 나와같은 시절이 있었다는 사실에 위로받을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처음은 있는데, 마치 나만 모르고 모두가 나를 속이는 것같은 기분이 들었던 제 자신이 너무 바보같았단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씩 도장 깨듯이 해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습니다. 배운걸 꼭 써먹어서 저도 '좋은 가격'의 거래를 찍게되는 그 날이 오길!


댓글


김안녕
24. 04. 27. 21:22

옌아님 고생 많으셨어요:) 하나씩 도장 깨듯 해나가기! 꾸준히 해나가셔서 꼭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응원하고 가요! 빠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