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한 달 조모임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2조 사임당리]

강의 시작 계기


우연히 유투부를 보다가 월부를 알게 되었다.

너바나님, 너나위님, 새벽보기님, 자음모음님의 투자자 이전 삶은 나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는 전정 어린 이야기들과 사연자분들께 진심을 담아 해결책을 찾아 주시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나위님의 책을 사서 읽었고 내돈내산으로 강의를 신청했다.


강의만 시작해? 조모임까지 해야 해?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강의에 앞서 더 아무것도 모르겠는 조모임 신청부터 지금까지 시간동안

백신즈 조장님의 리드가 없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찔한 생각도 들고, 다들 바쁜 직장일에 피곤하고 지치면서도 시간 조율해가며 한 자리에 모여 온라인 모임, 오프라인 모임에서의 한마디 한마디가 다 살이 되고 피가 되는 시간이었다.

그 누구의 경험보다 내 경험을 나누고 상대의 경험을 공유한다는 것, 같은 목표를 가지고 같이 간다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도 시너지 효과가 컸다.

마지막이고 싶지 않은 마지막 조모임을 뒤로 한 지금 이 시간, 3주를 달려오면서 시간 순삭이구나 또 한번 절실히 느꼈고 또 엄청 즐겁게 행복하게 보낸 것 같아 스스로 많이 뿌듯하다.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2조 - 부동산으로 인생2막 시작하조


스윗 조장 백신즈님

강경얼죽아님

라코윰님

아루니님

특별하게님

핫선선님

그리고, 나 사임당리

모두 넘넘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기초반이 끝나도 이후 월부 강의도 계획한대로 하나씩 뽀개고 또 온라인상에서도 계속 소식 공유하며 1호기, 2호기, 3호기 늘려가는 우리가 되었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조장님~

멋진 대문과 팀원 환영 방문 넘 감사합니다. 멋짐 뿜뿜~~~~~~~


내마기를 마치며


끝으로,

온라인 강의는 그냥 공부?만 하는, 시간에 제약을 많이 받으니 오프라인에서 할 수 없는 내 퇴근 이후의 시간을 활용한 그저 그런 공부라고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재테크에 문외한이었던 나는 무슨 주식이 호재로 오른다던데 하면 그 주식을 샀고 금값이 뛰고 있어 하면 금을 매수하고 상가 투자가 핫하더라구 하면 상가를 건드리면서 내 스스로의 공부 없이 투자한 모든 재테크가 몇 억씩 마이너스가 되는 과정을 지켜보며 월부에서의 기본 가르침대로 주변의 한마디 한마디에 일희일비 하지 않으며 내 소신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해서 월급쟁이 부자고 되려고 한다.


이 강의료 약 40만원은

소비성의 지출이 아닌


투자성의 저축성 지출이라고 강력하게 얘기해 주고 싶다.



댓글


user-avatar
백신즈user-level-chip
24. 04. 30. 15:52

사임당리님 자세한 조모임 후기 감사합니다. 감동이에요 ㅠㅠ 저도 사임당리님이 없었으면 정말 아찔했을거에요!! 만나뵙게 되어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사임당리님의 후기 퀄리티가 계속 상승하는 만큼 투자실력도 많이 상승하였을거에요.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