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29조 투콩]

  • 23.09.24

지난 8월30일~9월19일까지 꼭 4주!!!

딱히 각오도 없이 시작한 월부강의는 나에겐 정말 충격, 그 자체였다.

사전에 너바나님이나 너나위님 책을 읽지도 않은 상태에서 유튜브에서 접한 모습이 전부였고, 너바나님이나 너나위님의 경험과 노련함 따뜻한 인간적인 면에 끌려 충동적으로 수강신청을 하고 무작정 듣기 시작했었다.

그동안 부동산투자에 대한 선입견이 나의 편견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 강사님들의 노력, 결과, 그리고 기꺼이 나누려는 삶의 진정성까지 모두 감사하게 받아먹으니 그저 감사할 뿐이다.

그리고 꼬박꼬박 3-4가지의 과제!!!

처음 들어보는 말, 내용…따라가기 솔직히 버거웠지만 우선 해내자라고 생각하면 나 스스로는 참으로 오랜만에 경험하는 일상이었다.

그래서 그동안 바쁜 척이 아니라 , 진짜 바빴음!!!

일단 과제는 제출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열강해주신 너바나님, 주우이님, 양파링님… 모두 감사하고

늦게라도 월부월드를 알게되어 노력하고 나에게도 쓰담쓰담~칭찬해~~

 

한가지 더, 월부안에 있는 저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진심 노력하고 있고, 계속하고 있고, 나누고 있다는 사실은~ 소름끼치게 놀라움이었다!!

 

마지막 4강은 진짜 그동안 3강까지의 내용에 더해 너바나님의 꿀팁 대방출이었다.

1.    멘탈 setting과 요약: 이제 투자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 가져야 할 4개 덕목

- 통찰력, 투자금, 인내하는 용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보유부동산

- 희일비하지 않는 꾸준한 노력과 장기전을 할 수 있는 실력을 쌓을 것

2. 장기전에 대한 시나리오를 가지고 투자의 원칙 2가지를 끝까지 지킬 것

- 저. 환. 수. 원. 리 (100만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음!! 다시 환기)

3. 실질적인 경험담 대방출; 임장 순서와 그 과정과정마다 알아야 할 것들,

놓치지말아야 할 것들을 조목조목 짚어주는 세심함과 재기넘치는 지혜…감사!!!

4. 최종 투자를 결정할 때 반드시 해야 할 5개의 체크리스트

5. 다시 한 번 투자의 필요성과 원칙의 중요성, 그리고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는 마지막 당부의 말…왠지 가슴벅하게 하는 중독성으로 마무리.

 

난 지금껏 열심히 살았던 것 같은데 지금의 나는 어떤 상황인지, 왜 이렇게 되었는지… 돌아보건대 난 자기합리화에 많이 빠져있었던 것 같다. 너바나님이나 다른 월부님들이 얘기했듯이 방향없이, 혹은 뚜렷한 목표없이 막연히 열심히 살아왔던 것이다. 한번도 목표나 단계단계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없이 그저 오늘을 열심히, 그저 열심히…그 결과가 지금 나의 노후를 불안하게 만들었다는 걸 알면서도 쉽게 인정하지 못했던 것이다. 자신에게 너무나도 너그러웠고, 인정하기 싫었던 것 같다.

이번 강의가 내 남은 2nd life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임에는 분명하다.

이번 만남에 어떤 인연이 닿아있을지는 나의 향후 노력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처음해보는 투자공부, 특히 그동안 관심영역에 별로 없었던 부동산 공부는

그간의 공부와는 달리 체력적인 부분에서 좀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면 그리고 진심으로 하면 그 끝에서는 1호기가, 2호기…

나의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는 기대가 생긴다.


진짜 할 수 있을까 의심하기보다는 일단 몸을 움직여야겠다.

시작은 이미 했으니 쭈욱 가보는거다.

그 끝에서 꼭 웃으며 토닥토닥 “여기까지 오느라 애썼다! 투콩~~”하리라

또 한 가지, 혼자라면 쉽게 시도하지 못했을 다양한 과제와 모임...

새로운 인연, 동료를 만들어 준 게 너무 감사한 일이다. 1달동안의 인연이 아니라 오래 같이 하고 싶고, 다시 기회가 되면

성장한 모습 보이고 싶은 조촐한 욕심도 생기고…ㅎㅎ

마지막으로 나이만 많고 경험은 일천하고 과거형을 주로 쓰는 아줌마를 기꺼이 잘 받아준 조원들에게 모두 감사!

치고님, 위드림님, 절치부심님, 자주목련님, 인플루언서님, 뚱지님, 유진님~

모두 감사했고, 우리 조금씩 위로 성장합시다~~~

 


댓글


투콩폴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