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지금의 나 - 수영 걸음마 단계" " 앞으로의 나 - 스스로 물살을 헤치며 나가는 단계"
" 어떤 파도가 올지는 알 수 없지만 어떤 파도에서도 헤엄 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건 우리가 할 수 있다!"
드디어 한 달의 마지막 여정입니다. 일하고 살림하고 강의 듣고..... 처음엔 너무 힘들고 불가능 할 거라는 걱정에 내가
과연 이 강의를 다 마치고 과제를 다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정신없이 몰아 부치는 과제에, 조원 들의 화이팅에 무사히 강의를 다 들을 수 있었고, 과제를 통해서 많이 성장한 나의 모습에 나 자신이 너무 대견 하고 뿌듯 했어요. ^^~
나의 마음가짐이 문제인 거지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는 건 핑게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감 떨어 질까봐 바로 다음 강의 실전 준비반을 신청했어요~ 강의를 신청하면서 임장 다닐거, 임보 쓸 생각을 하면 이젠 걱정 보다는 설레임과 더 성장할 나 자신이 기대됩니다.
강의 시작 첫 질문이 "1년 후 집값이 오를까요?? 떨어질까요??" 입니다.
미래를 예측 하는건 전문가도 할 수 없고 시장 전망의 의미가 없으며 불가능하다. 라고 말씀 하십니 다.
저는 그럼 다른 질문이 궁금해졌습니다
1년 후 집값에 대한 전망은 불가능하다면, 그러면" 10년 후 집값이 오를까요? 떨어질까요?"에 대한 질문에 너바나님은
어떤 답을 주실까? 였어요.
그래서 저는 호갱노노에 들어가서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수원 등등 무작위로 아파트들을 찾아보았습니다.코로나 이후 모든 집값이 상승했으니, 그건 일반적일 수 없는 상황 일거 같아서 2006년과 10년 후인 2016년의 집값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무작위로 선정한 10년 동안의 아파트 가격은 큰 폭으로 오르던 작은폭 으로 오르던 상승하였습니다.
멀리 보고 장기간 관점에서 생각하며,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아파트를 찾을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르는 것을 우선 목표로 하여 매일매일 화이팅!
하겠습니다.
"위기가 와도 포기하기 않고 견디자!!"
댓글
우와.... 머깨비님!! 이거 첫 주차 때 컴퓨터 익숙하지 않다고 하셨던 머깨비님 맞으신가요???!! 놀라운 발전을 보여주신 머깨비님!! 위기가 와도 포기하지 않고 견디기!! 꼭 지키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