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1주차 너나위님 강의 듣고 내집마련 시세리스트 정리 과제를 하면서 일주일을 정신없이 보냈습니다.
공휴일에 2주차 강의가 오픈이고 오후 2시라 여유 부리고 있는데 이 마음 아시고 오전 11시에 강의 오픈을 해주시네요 ~ 모르고 있다가 허겁지겁 강의 듣게 되었습니다.
권유디강사님 강의 처음 들었는데 젠틀 하시면서도 확신의 찬 어조가 신뢰가 가서 목을 쭉 빼고 듣다 보니 어느새 마지막 차시에서 가늘고 길게 투자 생활해라! 열심히 하면 지친다! 힘을 불러일으켜 주고 계시네요. 강의 너무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2주차 강의에선 수도권 내집마련 선택기준을 명확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입지에서 저는 서울 모든 급지를 직장+교통을 최우선으로 놓고 보았는데 구마다 핵심 입지가 특히 비슷한 조건이어서 비교 어려운 단지 선택에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한 구마다의 핵심입지와 다른점이 있었는데 새로 알게 되고 정리할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거주중인 강서구는 직장 +교통 이 핵심 입지라고 생각하고 단지를 선택 했는데 교통은 강남과 멀어서 빠지고 직장+환경 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서구 지하철 5,9호선 중 9호선이 더 선호한다고 생각하여 염창**꿈에그린을 우선으로 뽑았는데 주변이 초,중,고가 밀집되고 학원이 많으며 실거주 하기에 편한 환경이 조성된 우장산**파크 5호선초엑세권 단지와 비슷하다고 얘기해 주셔서 선호도 정리를 다시 할 수 있었습니다.
역세권 보다 중요한 것은 그 지역에 핵심입지를 아는 것이다
매수범위를 좁히고 가치를 알고 가장 좋은 걸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계속 강조하셨던 부동산은 이해가 아니라 받아들여야 한다. 이부분 제게 부족한 부분인데 자꾸 되뇌이게 됩니다.
서울 부동산 가격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데도 시간이 걸린 저로서는 부촌을 그냥 받아들여야 한다.
이해하는 문제가 아니다. 라고 말씀하시니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많이 임장 가보면서 몸으로 느끼고 받아들여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상 떨리는 계약서 쓰는 절차 얘기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 부분은 아직 1호기 경험이 없는 저에게 듣고 또 들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권유디님이 만들어 주신 계약시 체크리스트만 보면 된다 라는 확신에 찬 말씀 너무 멋지십니다.
저도 지난달 전세 연장계약서 쓸때 배운 특약을 부동산 사장님께 문자로 요청 드리고 반영하겠다고 확답 까지 받았는데 정작 계약서에는 100% 반영도 안되어있고 임대인에게 동의를 얻는 과정을 안해서 계약서 쓰는 자리에서 임대인이 언성을 높인 경험이 있습니다.
그 당시 어떤 부분이 잘못 되었는지도 모른 체 기분이 상했었는데 우선 최초 계약시 특약사항을 요청하는게 더 동의 얻기 쉽고 미리 특약에 대한 임대인의 동의를 얻었어야 하는구나 강의를 듣고 깨닫습니다.
하나 하나 경험이 추가 된 앎이 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 목표를 설정하고 눈에 보이는 곳에 손글씨 써서 붙여 놓자
계속 보이니까 에너지가 흐른다 말씀 하셨습니다.
저의 강의 후 BM은 급지 마다의 핵심 요소를 다시 복습하고 단지 선택에 적용한다.
"24년 1호기 내집마련을 성공적으로 마친다" 손글씨로 작성해서 천장에 붙이고 매일 본다. 입니다.
훌륭한 강의 잘 듣고 한계 단 더 성장하여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