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조원님들께선 다 임장가셨는데
구두 신고 서울에서 싸돌아니고 있는 은하입니다...
임장을 못간건 어쩔 수 없으니 오늘은 강의와 과제, 임보를 뽀개보려고 함니다아ㅏ
<1~2강 본깨적>
본 : B지역 소개와 입지분석(직/학/환)
깨 : 지역마다 각 입지 요소의 중요도가 다르다. 내 서울 앞마당인 00구도 교통보다 학군이 중요한 것 처럼... 왜 나는 지방은 무조건 상품성이지! 라고 생각했을까?
적 : 지방을 하나로 뭉개서 생각하지 말자. 하나하나 핵심 선호입지가 다르다! 지금 임장중인 A지역은 뭐가 입지 우선순위일지 생각해보자
<3강 본깨적>
본 : B지역의 입지분석(교/공)
깨 : 공급이 어떻게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지, 어떤 기회를 가져오는지
적 : 공급은 피하는 게 능사가 아니다.. 사람들은 이유 없이 부동산을 싸게 팔지 않는다. 공급 없는 지역의 단지를 탁 네고해서! 전세 잘~ 빼는건 그냥 내 머리속 시뮬레이션일 뿐. 공급을 무작정 두려워하지 말고 잘 이용하자.
+ 공급파트 3번 듣기!
<4강 본깨적 >
본 : 각 생활권별 가격대
깨 : B지역 지금 가격이 뒤죽박죽이다
적 : 모든 강의에서 "가장 좋은 곳부터 보세요"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고, 스스로 그걸 잘 알고 있다고 착각했다.
하지만 B지역 강의를 들으며 "나는 다음 달에 B지역 하위권 지역 임장가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사실은 상위권 지역에도 기회가 있는데! 무.족.권 좋은 곳부터 보기
<5강 본깨적>
본 : B지역 투자전략
깨 : 공급이 최근 쏟아진 B지역, 신축의 기준이 달라졌다.
적 : B지역 분석 할 때 과거그래프만 보고 "여기가 더 가치 있네~" 하지 말 것. 연식의 기준이 달라졌다. 예전엔 입지로 커버가능한 연식이 그 입지만큼의 파워를 발휘하지 못할수도..!
<최종 BM>
전세트래킹 파파님이 알려주신대로 하기
댓글
흑흑 저도 시드가 귀여워서 자꾸 귀여운 데로만 눈이 가나봐요?! 강의내용 이렇게 정리해두면 두고두고 리마인드 되고 너무 좋겠는데요?! 은하님 정리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