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20기 강의only 오늘의 하늘] 2주차 식빵파파님 강의후기

[본 것]

-a지역은 전체적으로 싸다.

내가 할수있는 투자범위에서 가장 좋은 곳을 해야한다는 것. 좋은 구도 싼데 안좋은구 싼곳을 우선순위로 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절대적으로 싼 시장이더라도,전략이 있어야 더 벌수있는 투자를 할 수 있다.

[00지역 투자전략]

1.도심접근성

a지역은 다핵도시가 아니기에 온리원 중심을 좋아한다.

00구보다 00구가 입지등급이 낮음에도 가격을 넘어설수있는 이유는 입지등급을 넘어서는 도심접근성이라는 선호도를 이끄는 요소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2.학군

같은 조건이면 학군요소가 있는 곳을.

000구는 연식을 이기는 압도적인 학군요소가 있다. 단 000구처럼 압도적인 학군요소를 가지고 있는 구가 아니라면, 구축 투자할때 유의해야한다.


3.연식

많아도 정말 많았던 00광역시의 공급. 그렇기에 신축 밭이 되어 구축 투자할때 더더욱 범위를 제한하여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

현재 거주민들은 신축이 더 많아진 지역에 우선순위를 연식으로 두기때문에 구축을 볼때 그 구축단지가 가져야하는 입지요소와 선호도가 많아야한다(조건이 많이 붙는다) 즉 신축과 견줄려면 그 구축단지가 압도적인 선호요소가 있어야한다는 것이다.


4.저가치vs저평가

저가치인지 저평가인지 판단을 할려면 전세가 흐름을 확인해야한다.


5.트레킹(기회를 잡는 방법)

광역시이기 구별로 시세흐름이 틀리고 개별적으로 간다.

랜드마크 시세 트래킹과 전세트레킹을 해야한다.

전세 트레킹은 정말 중요하다는 점. 00지역은 가격이 싼 것을 알아도 투자를 하지 못한 이유는 전세가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세가 흐름을 놓치지 않고 잘 봐야한다. 하지 않으면 00지역의 기회를 놓칠수있다.



[깨달은점]

00지역은 다 싸기에 내가 할수있는 것중 가장 좋은 것을 해야한다는 것→구 별 가격비교를 열심히 해야 된다고 느낌

00지역은 전세가로 인해 투자를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였는데 전세트레킹을 너무 안일하게 했구나. 라는 것을 느낌.

대규모 공급으로 신축 선호도가 더 높아진 상황에서 구축은 굉장히 보수적으로 바라봐야한다는 점.



[적용할점]

-비슷한 공급흐름을 보인 과거 시장을 보고 과거에는 어떻게 투자기회가 왔지?를 통해 투자기회를 대비하고,높은 확률로 기회를 잡을수있다. →이전과 비슷한 공급상황에 가격흐름이 어떤식으로 흘러갔는지? 만들어 보기.

-전세트레킹하기



00지역 특성과 선호도를 상세하게 알수있었으며, 공급이 많다고 안보는 것이 아니라. 그 공급을 어떤 방법으로 분석하고 투자로 연결해야하는지 배울수있었습니다.


꼭 00지역 사람들이 좋아하는 선호도와 입지요소, 투자전략을 접목 시켜 지역을 바라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