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28조 나무]

  • 24.05.22

'나의 단 하나의 일이 끝날때까지 다른 모든일은 나의 집중력을 흐리는 잡무에 불과하다.'


'원씽'에서 는 난 이 문구 하나 건졌다. 감히 생각지도 못한 말이었다. 머리를 탁 치고 지나가는 느낌!


열기, 실준 후 쉬고 싶은 마음 억누르고 투자자로써의 습관과 확신을 얻고 싶어 열중까지 왔다. 실준 후에는 정말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다. 힘이 들었던 내게 뭔가 결핍된 나의 마음을 해결 줄수 있는 문구를 원씽에서 찾았다.


*목적의식-우선순위-생산성-수익


투자공부의 목적은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행복해지기이다. 해야 할일이 투자공부, 직장, 가족 3가지로 늘었다. 먼저 우선순위를 투자에 둘수도 있고 직장에 둘수도 가족에 둘수도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순위로 둔 일과에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그런데 난 생산성을 높이는데 문제가 좀 있었다. 투자공부를 할때 아이가 들어오면 아이를 맞이 하는것 대신 투자강의를 끊을 수없어 듣고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고 직장에서 열심히 시간내에 일했으면서 칼퇴하려고 하면 괜시리 동료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나의 단 하나의 일이 끝날때까지 다른 모든일은 나의 집중력을 흐리는 잡무에 불과하다.' 바로 이말을 읽는 순간 알았다. 정해진 시간에 나의 원씽에 집중한다면 다른 일은 잡무에 불과하다. 아이에게는 조금 늦더라도 인사하고 식사하는 옆에 앉아서 이야기를 하거나 다른 시간을 내면 되고 직장에서의 칼퇴는 습관적 연장보다 휠씬 양심적인것이란걸....


다음 번에 한 번 더 원씽을 읽으면 또 다른 깨우침을 얻을 수 있을거라 기대된다. 정말 오랜만에 내 마음을 정리 할 수 있는 고~오급 저서를 읽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댓글


야옹냐옹
24. 05. 22. 23:13

나무님의 칼퇴를 응원하며!!! 원씽에 힘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