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중 2강 권유디님 강의에서 4급지부터는 땅의 힘이 크지 않기 때문에 대규모 택지가 들어오면 사람들의 선호도가 옮겨간다고 한 부분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그에 따른 궁금증인데요. 동대문구는 지금 청량리 래미안 크레시티 주변에 아파트가 몰려있고 청량리역 gtx 교통호재 등 청량리가 1등 생활권인데 이문휘경뉴타운이 들어오면 청량리역과도 멀지 않으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신축 브랜드 대단지가 입주하게 되는데 선호도가 옮겨갈 수도 있는 건가요?? 수지구의 풍덕천과 성복생활권처럼요^^ 그렇게 생각하면 지금 입주를 앞둔 신축 단지들 매매가격이 초투는 많이 들지만 매매절대가는 싼게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요... 분양권/입주권 투자 시에는 아파트 입주 시 예상되는 전세금을 뺀 나머지 잔금이 내가 감당 가능한 범위라면 지금처럼 하락장에서 고려해 볼 수 있는 투자 대상일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위드에디님 말씀하신 것처럼 휘경에 신축 브랜드 대단지가 들어오면 전농,답십리쪽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시장을 지켜보면서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분양권 투자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는데요~ 자금여력만 되신다면 분양권도 좋은 투자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입주장에서 전세빼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고 전세가가 어디까지 떨어질지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 리스크들까지 고려했을때 충분히 싸고 감당가능하다면 투자로 고려해보셔도 좋을거같아요~ 좋은하루되세요!
에디님 안녕하세요 ^^ 유디 튜터님이 말씀해주신 부분에 의하면, 이문 휘경 뉴타운이 안정화되면 수요가 옮겨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여력이 된다면 신축을 매수하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말씀하신 것 처럼 초기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는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금이 많이 드는 선택이라도, 누군가에는 적합할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 에디님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