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최고의 아파트를 찾는 내집마련 전략
자음과모음, 권유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코크드림, 너나위
내집마련 중급반 수강한 지 드디어 3주차입니다.
강사님은 유튜브에서 간간히 보기는 했지만 잘은 몰랐던 자음과 모음님이었습니다.
3주차 강의는 저에게는 한마디로 실용적인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단계로 내집마련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갈아타기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단계적으로 방법과, 누구에게 적절한지, 지금부터 무엇을 해야하는지 자모님이 콕콕 짚어서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제가 명확하게 몰랐던 거주/보유 분리와 투자의 차이점을 이 강의를 들으면 분명히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거주/보유 분리가 지금 시점에서 왜 좋은 투자인지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실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서울에도 급지가 있고 이 급지가 어떻게 보면 최고로 고려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했지만,
꼭 그렇지 않은 단지도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면 4급지에 있으면서도 2급지에 맞먹는 입지와 금액을 가지고 있는 단지도 예시로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같은 단지 내에서의 물건을 매수할 때에도 어떤 부분을 좀 더 세밀하게 따져봐야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집은 사는 것이 제일 쉽고, 그 다음이 전세 맞추는 일, 마지막으로 매도가 가장 어렵다는 말이 공감이 갔습니다.
요즘같은 하락장에 지방에 있는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장기적으로 맞는지, 아니면 수도권에 누구나 선호하는 지역에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유리한지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에 10가구가 있다면 10가구의 사연이 각각 다르듯이 사연을 보고 그 사람에게 어떤 선택이 좀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의미 있었습니다. 부동산을 이렇게도 볼 수 있구나... 먼저 방향성을 정하고 과감하게 1년 내에 실행에 옮기는 용기가 나에게 필요한 시점이구나 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강의였습니다.
댓글
부동이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