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강블리맘 독서 후기] 완벽한 퇴사

  • 24.05.28

월급쟁이부자들 독서스터디 :: 후기



책 제목 : 완벽한 퇴사

저자 및 출판사 : 우희경/전민경, 브리즘

읽은 날짜 : 2024.0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1인기업 #창업 # 마인드셋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완벽한 퇴사’를 꿈꾸는 모든 이들이 실패의 확률을 줄이고 비싼 수업료를 내지 않고도 성공할 수 있게 하자는 의도에서 공동 집필되었다. 지금은 누구나 자신이 가진 경험과 지식으로 1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시대다. 또한 창업에 도전하는 것이 더 멋진 모험으로 여겨지는 시기다. 『완벽한 퇴사』는 1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 퇴사를 앞두고 있거나, 희망하고 있는 준비생에게 어떻게 1인 기업을 만들고 기업을 키워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책이다.


1인 기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지금 당장 회사를 그만두기보다 회사를 다니면서 1인 기업가가 되기 위한 준비를 갖추고, 수익이 날 때까지 배우고 경험을 익히며 그렇게 쌓인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가로서 당당하게 독립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은 1인 지식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 먼저, 주력으로 삼을 상품의 아이템을 정하는 일을 제안한다. 때문에 취미나 관심사를 공부하여 발전시키거나, 자신의 관심분야를 SNS를 통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등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내는 방법을 제시한다. 회사를 다니면서 쌓인 지식과 경험, 인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전략, 자기 자신 경영법, 성과로 이어지는 1인 기업 마인드 셋 등, 1인 기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낸 콘텐츠를 어떻게 홍보하고 마케팅 할 것인지,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며 타킷층 공략법까지 세세하게 알려준다. 무엇보다 『완벽한 퇴사』는 직접 1인 기업을 창업하고 그 규모를 키워 기업으로 만들어낸 두 대표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1인 기업에 관한 현실적인 조언을 담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35쪽

투자에서도 잃지 않고 버티는 사람이 결국 성공하듯이 1인 지식 기업도 또한 마찬가지다. 잃지 않고 누가 오래버티냐가 관건이다.


53쪽

아무리 인적 네트워크가 중요하다고 해도 우선 일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이다.


87쪽

톨스토이는 "우리는 익숙해진 생활에서 쫓겨나면 절망하지만, 실제는 거기서 새롭고 좋은 일이 시작되는 것이다., 생명이 있는 동안은 행복이 있다"


89쪽

알리바바의 대표 마윈은 "무엇이든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덤비세요. 실패할 수도 있으나 삶의 큰 자산이 될 겁니다."


102쪽

초보자의 글쓰기 비법

처음 어떻게 시작 할 것인가?

슬쓰기 초보 필사부터 시작하라

글쓰기 연습, 리뷰가 도움이 되는 이유

칼람을 요약하며 글쓰기 연습하는 법

나를 드러내는 연습이 글쓰기의 기초

생각을 정리해야 글쓰기가 쉬워지는 이유

글쓰기 슬럼프 극복법


104쪽

사람들이 알고 싶어한 것은 여행 정보가 아니라, 아기 엄마인 필자가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꾸준하게 글을 쓸 수있는 방법이었다. 그때부터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콘텐츠로 만들어 올리기 시작했다.


105쪽

1. 독박 육아 하며 1년에 100권의 독서를 할 수 있는 비결

2. 특별하지 않은 일상에서 글감을 찾는 비법

3. 5년간 꾸준히 글쓰기를 하며 내가 얻은 것


153쪽

강의력이 좋은 사람들이 지닌 기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우선 강의 콘텐츠가 훌륭하다. 즉, 자신이 알고 있는 분야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다


159쪽

돌아가지 않는 기계는 녹이 스는 법이다. 말하는 일도 연습을 통해 단련된다. 말재주를 타고난 사람은 많지 않다. 재주가 있어도 부단히 갈고닦지 않으면 타고난 재능도 녹이 슨다. 끊임없는 노력이 훗날 사람을 감동시키는 전문 강사로 만들어줄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165쪽

그들의 타깃이 분명하다는 사실이다. 노력이 헛되지 않으려면 가려는 목적지와 타깃이 확실해야 한다.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기 쉽다.


201쪽

꿈이 있는 자는 멈추지 않고 시간과 정성을 들인다.


215쪽

차곡차곡 쌓인 지식은 때가 되면 큰 자산이 되어 돌아온다. 실패도 마찬가지다. 하나둘씩 쌓인 실패 데이터는 몸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더 큰 성공의 자산으로 돌아올 것이다.


219쪽

일을 왜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힘든 일이 생겼을 때 금방 무너지고 만다. 반대로 소명의식이 분명한 사람은 신나게 일을 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238쪽

뭐든 혼자서 척척 해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무너질 때마다 다시 일어서고 가슴 조마조마한 일이 있어도 극복하려 노력하는 것뿐이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빈손으로도 해내는 사람들은 어딜가도 무엇이든 해낸다. 강한 멘털 덕분이다.


238쪽

보도 섀퍼는 긍정론자와 부정론자의 차이를 멘털에서 찾는다. 긍정론자는 변화,성장, 목표 달성에 유리하고, 안 될 이유보다 될 이유를 찾는다. 반면, 부정론자는 습관적으로 잘 안 되는 이유만 찾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긍정론자가 되어 실패해도 거듭 시도하면서 실패를 이겨내고, 넘어지면 훌훌 털고 다시 시작하는 방법 밖에 없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1인기업 뿐만 아니라 어떤 일을 할 때 단단히 마음 먹고 끝까지 해내보는 것. 특히 1인기업이라면 어느 누구에게 기댈 곳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책임을 지는 것인데 그런 단단한 마음이 더 필요할 지도 모르겠다.

어쩌면 월급쟁이 부자를 통해 투자자의 생활을 하고 있지만, 투자자 역시 1인 기업이라고 생각이 든다. 앞마당 만드는 것부터 아파트 직원 관리 및 세금 처리까지 모두 혼자서 해내야 한다. 그런 입장으로 이 책을 읽으니 더욱 몰입이 되었던 것 같다.

저자는 워킹맘으로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꽤 입지를 다졌고, 그런 엄마들을 주요 타겟층으로 강연하고 글쓰는 법을 알려준다. 나도 시간이 된다면 저자의 글쓰기 강연을 들어보고 싶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김미경의 마흔수업




* 마지막에 책 제목과 작가 이름을 꼭 태그를 작성해주시고, 검색 가능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 )


댓글


그뤠잇v
24. 05. 28. 13:39

블리맘님의 완벽한 퇴사 기대하겠습니다 !!

뽀오뇨
24. 05. 28. 13:50

블리맘님의 단단한 투자자의 길 응원합니다❤

애스비
24. 05. 28. 13:53

블리맘님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