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드디어 4주차 지기반의 마지막 강의까지 완강했습니다.
부산은 여러번 놀러갔던 곳이라 나름 친숙하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ㅎㅎ
관광객의 시각으로 봤을 때, 거주민의 시각으로 봤을 때 엄청나게 다르네요.
그래도 센텀시티와 해운대 일대는 엄청나게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저번달에 게리롱님의 손품, 발품 임보 노하우 특강을 들었는데,
이번 강의와 닮아있는 점도 많고 심화되는 내용도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부산에 대해 알아가는 것뿐만 아니라 임보를 어떻게 써야 투자로 연결되는지를 명쾌하게 알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임보쓸때 꼭! 적용해봐야 하는 것들...!
다시 한번 정리해서 기존 임보도 보완해보고, 다음 임보부터 꼭 적용해봐야겠습니다.
부산은 서울과 지방도시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는 곳이었는데요.
구의 갯수가 일단 엄청나게 많고, 구마다 특징도 달라서 직접 가봐야 더욱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입지요소의 파워가 어느정도인지를 다양한 단지를 통해 알려주셨는데요.
위상이 뛰어난 구라도 하더라도 각 단지가 가지고 있는 특별함도 같이 고려해봐야겠습니다.
여기는 입지가 좋은 구야! 라는 사고에 매몰되면 안될 것 같습니다.
부산 또한 가격의 왜곡이 존재하는 곳이었는데요.
공급이 24년부터 줄어드는 시기이기 때문에 전세가 추이를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물론... 임장이 선행되어야 하겠지만요.
지방기초반 강의를 듣고 나니 여태까지 부지런히 임장하지 못한 과거의 내 자신이 후회스러워지다가도,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열심히 해야지!! 라는 다짐을 또 하게 됩니다.
항상 기운과 의지를 불어넣어 주시고, 아낌없이 정보를 나눠주시는 튜터님들께 감사합니다.
댓글
행북이님 게리롱 특강을 들으셨군요! 저도 수도권과 지방의 특성이 섞인 지역이라 이해가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이번 강의에서도 복기와 발전을 생각하시는 행북이님 멋지시고 응원합니다 4주차 강의도 수고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