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2 youngcceo 매일목실감

6/12 실적


  1. 임보 입지분석 마무리 (0)
  2. 구미 분임 마무리 (0)
  3. 단지 수 확인 및 단임 루트 (x)


6/13 목표


  1. 대학원 예비논문발표 준비
  2. 단지 수 확인 및 단임 루트 그리기
  3. (시간되면) 시세따기


그냥 일기


  1. 오늘 처음으로 살짝 현타가 왔다..... 내가 부동산 투자 공부에 발을 들인건 부자가 되고 싶고, 자산가가 되고 싶어서였다. 이전에도 돈을 좀 더 벌어보고자 하는 마음에 스마트 스토어도 해보고, sns 계정도 운영해보고, 전자책도 써보고 이것저것 부업의 형태로 할 수 있는 것들을 경험해보았었다. 하지만 기대했던 성과가 나지 않았고 모두 중도에 포기했었다. 오늘 무슨 이유에서인지, 분임을 마치고 집에와서는 예전 운영하던 sns 계정에 들어가 그때 함께 활동했던 팔로우 계정들을 살펴보았다. 나는 중간에 포기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열심히 활동중이었고 성과도 많이 나는듯 했다. 돈도 많이 버는 듯 해보였다.
  2. 비교가 되었고 자책이 되었다. 나는 초반에는 항상 끓어오르는 열정으로 누구보다 열심히 부지런히 하지만, 기대했던 성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으면 금방 식어버리고 도망쳐버리는 사람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지금 하고있는 부동산 투자 공부도 언젠가 '내가 포기해버리지 않을까?' 라는 불안감도 느껴졌다.
  3. 매일 열심히는 살고 있지만 이게 '잘 사는 방법'인지는 잘 모르겠다. 직장인으로 회사를 다니고, 프리랜서 강사로 학교에 수업을 나가고, 대학원생으로 학교에 공부하러 다니고, 투자자로서 평일 주말마다 투자공부를 하고... 매일이 정신없이 바쁘지만 나는 언제 부자가 될 수 있는걸까? 부자가 될 수 있긴 한걸까? 또 중간에 포기해버리진 않을까? 이런 생각들 때문에 지금 머리가 좀 복잡하다..
  4. 이미 내가 투자자로서 자산가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시간이 걸리는건 당연한 일이다. 나 뿐만 아니라 모두가 거쳐야 하는 관문과 같은 일 일것이다. 남들과의 비교도 크게 의미없다는걸 잘 알고있다. 그저 어제의 나보다 한 걸음 성장했다면 그걸로 충분한 일이다. 다 아는 것들이고, 모두 당연한 과정이지만 유난히 오늘은 현타가 좀 세게 온다. 아직 어제처럼 열정만이 가득 차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글로 내 생각과 마음을 적어보니 한결 편하긴 하다.

댓글


user-avatar
조은아파트user-level-chip
24. 06. 12. 23:10

열정 넘치고 궁금한 것도 많아서 빨리 성장할 것 같은 쎄오님~!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 다른것 같아요. 누구는 확 불타오르고 누구는 잔잔하게 가고,, 그래도 목실감 정리하시면서 끝으로 갈수록 마음이 조금 정리되신 것 같아? 다행이에요. 남과 비교 하지 않고, 쎄오님의 길을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항상 배운것 적용해보는 습관들, 월부챌린지며 임장 임보 목실감 꾸준히 하시는거 보면 분명 끝까지 잘 해내시리라 믿어요. 우리 힘들때 서로 멱살 잡고 끌어주기 해요 ㅋㅋㅋ 오늘도 임장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이렇게 생각과 마음을 글로 정리하시는 것도 너무 잘하신 것 같아요. 시간 지나 이때를 되돌아보면 이럴때도 있었구나 하지 않을까요?ㅋㅋ 훌훌 털어버리시고 내일은 더 활기차게 파이팅입니다!

user-avatar
푸르user-level-chip
24. 06. 12. 23:29

하고싶은 것들도 다음으로 미루면서 투자 공부를 하기도 하고 결과는 바로 나오는 게 아니다 보니 때로는 힘든 시기도 오고 맞는 건지 고민이 들 때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묵묵히 해내실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제가 좋아하는 책 구절이 있는데 '뭔가를 이루려면 의지가 있어야 하는데, 그 의지를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즐거워야 한다. 그래서 의지보다는 유지고, 유지보다는 유희다.' 라는 구절입니다. 힘든 순간은 오기 마련이니 오래하기 위해서는 그 속에서 즐거운 순간들을 찾고 스스로 만드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쎄오님 힘드시고 잘 생각 정리가 안 되고 뭔가를 잘 모르겠을 때는 하루정도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게 아니라 비우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우리는 공부를 하루이틀 해서 하는 게 아니라 오래동안 해야하니까요. 저도 이런식으로 다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고는 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고, 내일 하루도 파이팅 하세요~

user-avatar
제이욱user-level-chip
24. 06. 13. 00:11

쎄오님 저도 기대했던 성과가 나지 않으면 금방 식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ㅠ 그래서 고민하시는 부분에 있어서 공감이 많이 되었어요. ㅠㅠ 저는 저번달에 같은 생각이 들었었는데 쎄오님과 조원분들의 열정을 보면서 동기부여와 힘을 많이 얻은 덕분에 극복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본인도 모르게 조금씩 성장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하 지금까지도 꾸준히 잘해오셨으니 꼭 이루고자 하는 목표달성 하실거라고 의심치 않습니다 :) 저도 중간에 힘들어할 시기가 있을거 같으니 앞으로 서로 멱살(?)잡고 끌어올려주면서 함께 완성해 가보시죵!! 오늘도 고생많으셨고,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