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A: 2강에서는 강남구, 동작구, 영등포구 지역을 분석했는데 처음 강남구 내용을 들으면서 사실 집중이 잘 안됐다. 내가 워낙 강남구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고 가격도 어마어마한 곳이어서 집중이 안되는거라 생각했는데 계속 듣다보니 내가 거의 다 아는 내용인게 이상했다.
생각해보니 작년 5월인가 서울투자기초반이 강의가 처음 생겼을때 그당시는 다른강의 수강 이력 없어도 수강 가능했어서 기초강의 1개 수강 후 바로 이 강의를 들었는데 그때도 주우이님이 강남 지역분석을 했고 그 내용이 이번에도 거의 그대로였다 PPT 내용도 똑같고 흠.. 한번 더 듣고 배우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강남구를 내 것으로 만들기에는 아직 그전에 선행되어야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A: 강의를 들어보니 동작구도 언덕이 상당히 많은거같은데 이번달 임장중인 성북구를 능가하는걸까? 어떻게보면 그동안 내가 임장다닌 지역(분당, 상동, 송도, 대전, 대구, 광주)은 언덕 기억이 안 날만큼 거의 평지였어서 유독 이번 성북구 언덕이 높아보이는 걸 수도 있다. 성북구 분임때 같은 조원분이 관악구 언덕도 상당하다고 했는데 그위에 동작구도 또 언덕이라니.. 정녕 내가 내집마련이나 투자로 갈 수 있는 서울의 급지는 언덕뿐인가..
그나저나 동작구는 3급지라 유심히 알아본적은 없었는데 이번 2강을 통해 동작구에 대한 내용을 많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흑석뉴타운은 위치가 정말 좋아보인다 흑석자이에 나도 줍줍 넣었지만 당연히 안됐다. 이렇게 뉴타운이 되는 곳은 재개발 초기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버티면서 기다리는게 사실 제일 좋은 투자처럼 보이고 그게 한강변이면 더욱 이러한 투자 방식이 좋다고 생각되나, 재개발하는 모든 구역이 순탄하게 잘 재개발될거란 보장도 없고(트리마제가 그랬듯) 아직 재개발 투자는 지식이 많이 부족하여 겁이난다.
노량진뉴타운도 한강변은 아니지만 위치가 정말 좋아보인데 이 지역이 모두 새아파트로 바뀌면 얼마나 웅장할까 그렇게되면 노량진역 앞에 있는 오래된 학원가들은 어떻게될까? 코로나 이후 노량진 학원가와 상권은 거의 죽었다고 봐야하는데 새아파트들이 모두 들어서면 다시 노량진역 앞 상권이 살아날까?
사당생활권은 뭐 서초구 바로 옆이라 절대가도 높은데 이 가격이 이런곳도 언덕이라니.. 상도와 대방, 신대방 생활권은 가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교통은 좋아보인다 푸르지오클라베뉴 아직도 줍줍 공고 나오던데 넣으면 감당 가능할까?
A: 영등포 하면 떠오르는건 역시 여의도 그리고 영등포역앞과 타임스퀘어 정도? 생활권이 여의도, 당산/양평, 영등포/문래, 신길, 대림 이렇게 나뉘는데 나는 여의도 외에는 생각해본적이 없었다. 강의들으면서 신길뉴타운은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신림선이 관악산역에서부터 출발을 하는데 주우이님은 신림선이 업무지구를 지나거나 환승가능한 노선을 연결해주기 때문에 가치있게 평가하셨다 한번 타러 가봐야겠다.
영등포구는 학군을 제외한 직장, 교통, 환경, 공급까지 높은 등급이 되는데 대림 생활권만 제외하고는 모두 가봐야 할거같다. 대림은 한번 가봤지만 무서운 동네다. 그리고 강의 마지막 부분에 나온 내용 중 20평대만 보는게 아니라 30평대 가격도 같이 봐야한다고 하셨는데 그동안 서울이라 투자금 생각해서 20평대만 봤던걸 앞으로는 고치도록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