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먼저 강의를 진행해주신 자음과모음님과 좋은 강의 환경을 준비해주신 월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실제 서울의 구와 구의 비교를 통해서 분위기부터 단지 그리고 투자로의 접근까지 배워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시장은 가격을 다지는 시장이고 그렇기 때문에 하락장이라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는 말이 강의를 들으면서 꽤 크게 와 닿았던것 같습니다.
이번달 들어서 월부 강의를 듣고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들이 왠지 모르게 힘이 들고, 그래서 점점 뒤쳐지는 느낌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하락장이 왔다는 생각과 빨리 투자해야 한다는 조급함이 복합적으로 다가오면서 직장인 투자자로서의 삶을 사는것이 맞을까... 에 대한 일종의 현타(?)가 왔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다 현재 매수와 매도지수를 언급하면서 하락장은 더 유지될 것 같다는 말이 조금은 위로가 되면서 조급한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서울을 당장 투자하기 어려운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좋은 입지와 그 입지가 왜 좋은지, 그리고 그 좋은 입지 안에서 좋은 단지들이 어떻게 움직이는 지를 알아야 한다......
아직은 혼자 투자금을 모으면서 살고있기 때문에 종자돈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을 꼼꼼하게 봐야할 당위성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은 직장인 투자자로 살기로 한 만큼, 달리다가 조금 힘들어서 걸을수도, 잠깐 앉아서 쉴 수도 있지만, 돌아갈 수 없고, '그만'둘 수도 없다고 다짐한 만큼 힘들어도 천천히 나아가 보려고 합니다.
서울과 경기권의 앞마당을 적극적으로 늘리면서 강의 마지막에 언급해 주셨던
'투자금별 투자 가능 단지들을 정리하기'의 과정들을 꾸준히 수행하면서 그렇게 직장인 투자자로서 다시 천천히 나아가 보겠습니다.
나의 힘듬을 가장 잘 알고 보듬어 줄 수 있는 위로의 말과, 내가 결국은 나아갈 수 밖에 없다는 나를 이끄는 말을 동시에 되내이면서! 외치면서! 그렇게 다시 나아가 보겠습니다.
좋은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일요일날 단지임장을 가서 못봤던 임장지의 모든 단지들을 다 보고 과제 제출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시간을 투자해서 제출하고, 부족한 것들은 꼭 시간을 들여서 완성하고 다음 임장지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1퍼센트의가능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