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6월 돈독모 멘토투자 39조 서울I에집] 돈독모 후기 with 용용맘맘맘 튜터님

  • 24.06.22


안녕하세요 서울I에집입니다.


이번달 돈독모는 월부 필독서 EBS 자본주의를 주제로 반짝반짝 빛이나는 39조 분들과 울산특강&레전드 10억달성기로 유명한 용용맘맘맘 튜터님과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발제문에 따라 자본주의에 대해 책을 읽기 전, 후의 생각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실 저는 그 동안 월부에서 강의를 들으면서 어느 정도 자본주의를 알게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책의 내용이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월부에서 전세 레버리지를 통한 시스템 투자를 추구하는 것처럼 은행에서는 지급준비율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가상의 돈을 만들어내 이자를 받으면서 수익률을 극대화 시켜 돈을 벌고 있었다는 게 굉장히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또 사이클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지난 코로나19 시기 누구의 잘못도 아닌 펜데믹이라는 피치 못할 특수한 상황으로 더욱 돈을 풀게 되었고, 앞으로 인플레이션은 더 심화될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번 사이클에서는 꼭 가치 있는 자산을 소유해 상승장에서 소외되지 말아야겠다는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어떤 투자기준을 가져야 하고, 다가올 시장에 해나가야 할 액션플랜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상황이 다르지만 간절한 목표를 가지고 월부에서 투자공부를 하는 조원분들의 마음과 생각이 느껴졌고, 이전 시장에서 소외되었던 분들은 그만큼 앞으로의 기회를 잡기 위해 그리고 자산 규모를 키우신 분들은 더 가치 있는 물건을 찾기 위해 지난 날을 복기하시면서 저마다의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였습니다.


특히 용용맘맘맘 튜터님께서 지난 시간을 어떻게 보내셨는지 말씀해주시고, 각자의 발언에 개인 튜터링 같은 즉석 피드백을 해주셔서 정말 오늘의 시간이 너무 값지다고 느꼈습니다.


제 이번 달 원씽이 수도권 시장의 가치와 시세를 파악하자인데 임보쓰기에만 급급해 원씽인 시세는 뒷전으로 자꾸 미뤄두고 있었습니다...

시세와 관련해서 튜터님은 어떻게 하셨는지 들을 수 있었고 연관해서 꼭 BM하고 싶은 액션 플랜을 확실히 가져갈 수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한 시간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행복에 대해 말할 때는 눈물 버튼 가족이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말할 때의 표정들과 반짝이는 눈빛이 너무 기억에 남는 순간이였습니다.


저는 오늘의 시간을 한 문장으로 표현해보자는 용맘 튜터님의 말씀에 본질을 항상 생각하고 투자활동을 이어가자라고 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열기 강의에서 부를 이루고 행복을 주는 것을 떠올려 봤을 때 사실 돈이 없어도 할 수 있는 가족과의 시간 보내기가 가장 나를 행복하게 했다고 하신 말씀이 큰 울림으로 다가왔는데 지금 월부 활동을 이어가는 이 시간도 가장 처음의 목표는 우리 가족이 하고 싶은 일이 돈 때문에 꺽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만큼 월부를 하면서 오히려 가족을 힘들게 하지는 않았는지 반성을 해봤습니다. 본질은 가족의 행복이다.


이어서 튜터님께서 남편과 아이, 본인이 언제 행복한지 10가지를 쓴 내용을 공유해주셨는데 각자 자신에게 행복을주는 주체가 다르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너무 공감이 갔습니다.


행복이 나로부터 시작되는 것도 있지만, 엄마와 함께할 때, 아빠와 함께 할 때 ,가족과 함께할 때 행복하다라는 공통의 문구가 너무 크게 다가왔고 돈독모가 끝나고 바로 BM해서 와이프와 나를 행복하게 하는 10가지에 대해 말하며 즐거운 시간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더운 날 에어컨 틀었을 때 행복을 느낀다는 말에 너무 빵터졌던…)




 이렇게 너무 좋은 시간을 보내고 나서는 튜터님께 개인 질문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비교평가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 앞으로의 행동과 계획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분, 다양한 질문에 대한 튜터님의 답변을 들으면서 이건 거의 튜터링인데 하면서 너무 감사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운이 좋게도 이번 돈독모에서도 목표를 향해 각자의 자리에서 너무나 멋지게 달리고 계신 조원분들을 만나고, 또 그 동안의 생활과 내공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용맘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흡수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좋았던 돈독모에 이어 6월에도 돈독모로 너무 값진 시간을 보낼수 있게 만들어주신 39조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용용맘맘맘creator badge
24. 06. 22. 06:13

서울에집님^^배우자님의 10계명을 하셨군요!!진짜 진리인데요. 더운날 에어컨틀었을때^^한참을 웃었을 두분의 모습이 그려져서 저도 행복해 집니다.!! 앞으로도 또 뵙는날이 왔으면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