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금번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으면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는 어디일까? 하는 궁금증이 가장 많았다.
이번 강의에서는 임장지로 선택한 지역과 임장지로 선택하지 않았지만 급지가 다른 2개의 구를 예를 들어서 설명해주셨다.
임장지로 선택한 지역의 입지분석 및 단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때는 가본 곳이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좀 덜했지만 나머지 2개의 구를 설명해 주실때 는 설명을 끊고 단지를 확인해보고 하는 시간을 더 들여서 이해를 하는 과정을 거쳐야했다. 내가 알지 못하는 지역에 대하여 이해하는 부분에 어려움은 있었지만, 급지가 각각 다른 3곳의 분석을 통해서 투자를 위한 비교평가나 의사결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셔서 투자결정을 할 때 도움이 많이 될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지막에 그래도 비교적 낮은 매수가의 단지를 예로 들어 설명해주실때는 그래도 감정이입이 조금은 더 수월해졌고, 이의 과정들을 통해 생각하게 된 것은 아는 단지가 많이 있어야 비교평가와 의사결정이 수월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다.
매월, 매주 연속되는 임장으로 몸과 마음이 힘들어서 좀 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고 있는 무렵에 자모님의 끝단의 말씀으로 마음을 다잡기도 한다. 잠시 쉴까 했지만 그러면 그냥 쭉 쉴것 같아서 다음달에도 신도시에 대해 좀 더 공부하고 서울과 비교할 수 있는 경기도의 기준에 대해 공부해야할것 같다.
서울이 장땡이라고 생각했는데 서울이 장땡이 아니고 같은 가격이라면 서울이 아니라 경기도의 얘기해주신 곳(사람들이 선호하는 경기도의 지역)과 비교해봐야 한다는 얘기를 듣고 더 결정을 굳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남들보다 항상 뒤쳐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무거웠는데, 더 나아지기 위한 노력은 누가 뭐래도 값진것이다라나는 자모님의 얘기를 듣고 어제의 나와 비교해서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하기로 했다.
서울에 등기 치는 그날까지 ~~ 앞마당 열심히 늘리고, 비교평가 열심히 하면서 기회를 만들어봐야겠다.
댓글
자유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